레버쿠젠

이번 시즌 유일하게 리그에서 무패를 기록중에 있습니다. 특히 최근 리그 9경기에서 8승을 쓸어담는 저력을 보여주며 리그 선두자리에 올라서 있는데요. 사상 최초로 리그 우승을 노리고 있음에 따라 이번 바이에른뮌헨과의 맞대결에서 승리하여 유리한 고지를 점령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일정의 중요성에 대해 이미 잘알고 있는 레버쿠젠이죠. 그렇기에 지난 일정에서도 2군에 가까운 구성으로 체력 안배에 신경쓰는 모습이었는데요 주전 전력들의 체력 안배에 그치지 않고 대승까지 가져오면서 이들의 사기는 최고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쉬크와 알라리오로 이루어진 최전방 자원들과 비르츠, 베일리, 디아비등의 우수한 전개능력은 공격력에 신뢰를 보내기에 충분합니다. 특히 경미한 부상을 떨쳐내고 이번 경기 복귀가 유력한 알라리오의 출전 소식은 호재중에 하나인데요. 다만 타 와 탑소바로 이루어질 센터백 라인의 수비력엔 다소 의문부호가 붙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벤더의 결장 소식은 진한 아쉬움을 남기네요. 바이에른뮌헨의 다소 뻔하지만 확실한 득점 루트를 감안한다면 출혈없는 경기 양상은 기대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바이에른뮌헨

시즌 극 초반 호펜하임전을 제외한다면 무패를 기록중에 있지만 확실히 최근의 흐름은 정상은 아닙니다. 앞선 리그 경기에서 2승3무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또한 최근 치른 경기들에서 선제 실점을 기록하는 상황이 많아지며 수비 상황에서의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 불안한 흐름의 원인은 조금전 언급한 바와 같은 수비 불안입니다. 부상 자원들이 겹쳐 발생하며 서브 자원들의 기대 이하의 경기력으로 수비 불안을 야기해왔는데요. 다만 이번 일정 키미히의 복귀가 점쳐지고 있으며 고레츠카 역시 출전이 가능할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앞선 바이에른뮌헨의 라인업에 비해 나은 짜임새를 보여줄수 있을 전망입니다. 수비에 비해 공격 루트는 건재한 바이에른뮌헨이죠. 레반도프스키가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고 코망과 뮐러의 경기력도 건재하네요. 현재 바이에른뮌헨의 공격진을 감당하기엔 레버쿠젠 수비진의 무게감이 다소 떨어지기에 득점을 통한 근소한 리드가 비교적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최종분석

레버쿠젠은 루카스 알라리오가 볼란드의 빈 자리를 잘 채우고 있으며, 새롭게 콜업된 플로랑 리츠 역시 하베르츠 역할을 잘 해내고 있다. 뮌헨은 올 시즌 출발이 좋았지만, 최근 실점이 많아지면서 무승부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레버쿠젠은 비록 선제 실점 비율은 높더라도 100% 확률로 동점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다득점 양상에서의 집중력이 좋아 역전까지 만들어내는 비중이 높다. 최근 경기력만 보면 적어도 수비 조직력에서 만큼은 레버쿠젠이 앞서 있으며, 이를 공략할 수 있는 힘도 충분하기 때문에 뮌헨의 흔들리는 수비진을 공략할 수 있는 힘이 충분해 보인다. 뮌헨은 조슈아 킴미히가 훈련장에 복귀 했지만 아직까지 출전은 어려워 보이며, 설상가상으로 코레츠카마저 다쳤기 때문에 3선의 안정감이 조금 떨어져 보이긴한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