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는 현재 리그 2위에 위치해 있다. 이전 경기에서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9:0 승리를 가져오며 완벽한 승리를 가져왔다. 경기 초반 18분부터 완비사카의 선재골을 시작으로 총 9득점을 만들어 냈고 2분 만에 상대에게 퇴장으로 수적 열세를 주며 경기를 상당히 유리하게 이끌어 갔다. 현재 1위 팀과 승점 3점 차이를 보이고 있어 순위 탈환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플레이를 보일 것이다. 최근 5경기 동안 2승 2무 1패로 앞선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페르난데스와 카바니 등 활약 해줄 수 있는 선수들이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에버턴
에버턴은 현재 리그 7위에 위치해 있다. 이전 경기에서 리즈를 상대로 2:1 승리를 가져왔고 올 시즌 11승 3무 6패로 나쁘지 않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칼버트가 득점을 만들어 내며 기복을 보였던 경기력을 점차 원본 베픽 라이브스코어 줄여가고 있다. 다만 경기 후반 집중력에 저하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선수들의 체력 조절 완급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는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 최근 5경기 맞대결 기록에서 1승 2무 2패로 뒤쳐지고 있다. 더구나 전 경기에서 확실히 분위기를 상승시킨 상황이기 때문에 초반 기세 싸움에 아쉬운 부분이 노출되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에버턴은 기세를 상대의 상승세를 꺾을수 있을지가 중요 포인트이다.



최종분석
양 팀 최근 맞대결은 5승4무1패로 맨유 우세이고, 홈에서도 12승5무1패로 절대 우위에 있습니다. 맨유는 주 중 사우샘프턴 상대 홈 경기에서 무려 9골을 몰아치며 승리를 챙겼습니다. 최근 1무1패로 조금 주춤했던 흐름을 털어냈는데, 특별한 부상 이탈 이슈가 없다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에버튼은 공격력을 보강하기 위해서 조슈아킹을 영입했습니다. 주 중 리즈 원정에서는 2-1로 승리를 따내며 최근 1무1패로 주춤했던 흐름을 반등시켰는데, 맨유 원정에서 그리 좋은 기억이 없고, 주전 골키퍼 픽포드의 갈비뼈 이탈 이슈도 오늘 원정길 부담으로 작용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에버튼이 최근 원정에서 5승1무 기록하며 상승세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변수입니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 or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