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유벤투스는 현재 리그 4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전 삼프도리아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하며 상당히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편이라고 볼 수 있다. 컵대회까지 겹쳐 있는 유벤투스는 매 경기에서 선수들에 체력적인 문제로 고전할 것이며 이번 경기 에서 최대한 로테이션을 돌리면서 체력보충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에서 공격보다는 안전한 수비체제의 전력을 펼치며 상대의 허점을 노리는 전술을 펼칠 것이다. 현재 팀의 분위기를 상당히 화이팅한 상황이도 또한 홈의 이점을 가지고 있는 유벤투스입장에서는 초반에 주전 선수들이 대거 출전 시키면서 득점을 만들고 후반전에는 수비체제 전술을 펼치면서 경기를 한다면 충분히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둘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AS로마
AS로마는 현재 리그 3위에 위치하고 있으면 이전 베로나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면서 상당히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는 편이다. 최근 컵대회에서 아쉽게 16강전에 떨어진 AS로마는 이젠 자국리그에 필사적으로 경기를 임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스몰링과 페드로가 부상으로 인해 수비벽이 허점이 많이 보이고 있는 만큼 이점을 최대한 백업 선수들 대처하면서 보완해야만 할 것으로 보인다. 좀처럼 원정 경기에서 강팀 상대로 승리를 거둔적이 없는 AS로마는 이번 경기에서 이점을 극복 하지 못하고 최근 흐름그대로 경기를 한다면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최종분석
세리에A 왕인 유벤투스와 AS로마의 대결입니다. 현재 4위인 유벤투스가 3위인 AS로마에게 순위를 뺏어 오려면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인 것 같습니다. 현재 양팀의 득점력은 확실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AS로마는 포식자 강팀들에게는 패배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유벤투스는 인터밀란, AC밀란, 나폴리 같은 팀들에게서도 무난하게 승리를 챙겨오는 전적을 보여줍니다. 호날두의 결장 소식이 없는 이상 유벤투스가 더 유리한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경기는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