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레알은 지난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두면서 비교적 부담감이 적은 2차전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주로 4-3-3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4백 위주의 포메이션으로 두터운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해 긍정적인 경기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력 선수인 라모스가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현재 팀 스쿼드에 포함되어 있어 더욱 견고한 수비력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중원의 크로스 모드리치 등 경기 조율 능력이 뛰어난 선수들의 배치로 인해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을 적극 활용해 나갈 수 있다면 부진하고 있는 공격 자원의 부활을 도울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다소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공격 자원들이 이번 대회에서 부진한 모습들을 연출하고 있다. 수비 전력이 강화된 레알이 충분히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아탈란타
아탈란타는 지난 1차전에서 1:0 패배를 기록하면서 다소 무거운 마음으로 2차전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다. 주로 3백 위주의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중원 전력의 적극적인 협력 수비로 실점을 최소화해내고 있으나 측면 수비의 대처 방법이 좋지 못해 해결책이 필요하다. 중원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던 프뢰러가 지난 경기에서 퇴장으로 인해 이번 경기에 출전이 불가한 상황인 만큼 대체 자원으로 전력 누수를 최소화해야 한다. 주력 공격 자원인 무리엘과 사파타가 이번 대회에서 아쉬운 골 결정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대체 자원을 적극 투입해 반전을 꾀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열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수비 전력이 강화되어 현재의 공격 능력으로 득점을 할 수 있을지 다소 의문이다. 앞서 언급한 주력 자원들의 골 결정력이 살아 나지 못한다면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최종분석
지난 1차전에서 레알 마드리드는 9명이 부상을 당하며 선수단 운영이 어려운 상황이었음에도 승리로 가져가며 유리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 또한 부상당했던 선수들도 대부분 돌아왔고 공격진의 결정력 부족 문제가 있지만 수비적으로 꽤 튼튼하기 때문에 무승부만 유지해도 8강에 진출할 수 있다. 하지만 아탈란타의 공격 능력은 굉장히 좋은 편이기 때문에 방심해서는 안 되고 라모스를 중심으로 바란, 바스케스, 멘디로 이루어진 4백이 수비를 잘 책임져주어야 할 것이다. 1차전에서 패배했던 아탈란타지만 1점 차 패배인 만큼 충분히 역전을 노릴 수 있는 아탈란타이다. 그러려면 득점이 꼭 필요한데 세리에 A에서 경기당 유효 슈팅은 2위, 빅 찬스 메이킹이 4위인 것으로 보아 공격력이 좋은 것을 알 수 있다. 아탈란타는 이번 레알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도 적극적인 공격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역전을 노릴 것이다. 이번 경기는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