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 
맨시티는 지난 1차전에서 2:0 승리를 거두면서 비교적 부담감이 적은 2차전을 준비할 수 있게 되어 긍정적인 상황이다. 주로 4-3-3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단단한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해 중원 전력이 부담감 없는 경기를 할 수 있다. 리그에서 최고의 기량을 펼치고 있는 귄도안의 경기력이 여전히 준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측면의 마레즈 역시 적은 출전 시간에도 인상적인 활약을 연출 중이다. 또한 중원 핵심 전력인 데브라위너가 리그에서 상당한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적극 활용해 나간다면 많은 득점 찬스와 높을 득점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측면 수비의 불안점이 지속적으로 노출 되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언급한 주력 선수들의 활약이 이어질 수 있다면 충분히 많은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내면서 쉽게 경기를 풀어갈 것으로 보여진다.



묀헨글라트바흐
묀헨글라트바흐는 지난 1차전에서 2:0 패배를 하면서 다소 무거운 마음으로 2차전을 준비 해야 하는 상황이다. 주로 3백 위주의 포메이션을 선호하고 있으며 얇은 수비벽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중원 전력의 적극적인 협력 수비가 필요하나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슈틴들과 플레의 골 결정력이 이번 대회에서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대체 자원을 통한 변수를 기대해야 한다. 또한 측면 수비 라인의 1:1 대처가 좋지 못해 꾸준하게 실점 위기를 초래하고 있기 때문에 중원 전력을 통해 해결책을 만들어야 한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열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대의 중원 전력 경기력이 준수해 주도권을 가지고 오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또한 상대의 수비 라인이 견고함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득점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의문이며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최종분석
2차전이 맨체스터 시티 홈에서 펼쳐진다는 점과 맨체스터 시티가 1차전에서 2:0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만 보더라도 맨체스터 시티의 수월한 8강 진출이 예상된다. 또한 맨체스터 시티는 부상자도 없을뿐더러 지난 풀럼과의 경기에선 몇몇의 주전 선수들이 휴식을 취하였다. 귄도안과 데 브라이너가 정상 컨디션이며 가브리엘 제주스 또한 지난 1차전 골을 기록하여 좋은 기억을 갖고 있다. 이러한 점만 보더라도 묀헨글라드바흐는 힘든 경기가 예상된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문제는 묀헨글라드바흐가 최근 공식 경기 6연패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다. 승리를 기록하지 못한 것까지 확장하면 최근 8경기 연속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묀헨글라드바흐는 시즌 초반 리그 1위까지 치고 올라가며 돌풍을 예고했지만 쾰른과의 경기를 필두로 쭉 내리막을 타고 있다. 이렇게 팀 분위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원정에서 상대하는 묀헨글라드바흐가 힘을 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는 힘들다.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