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리그 시리즈

 

8월22일 K리그 전북현대 - 대구

 


전북 현대는 서울을 원정에서 2-0으로 완파하고 포항전 충격패(2-5) 후유증을 말끔히 씻었다. 같은 날 승리한 2위 경남과 승점 10점 차를 유지한 상황. 여전히 충분한 격차를 유지하고 있긴 하지만 다음 주부터 ACL 8강 일정을 병행해야 하는 만큼 안심할 만한 단계는 아니다. 수원과의 ACL 8강 1차전 직후 경남 원정에서 승점 6점짜리 맞대결을 치러야 하는 입장이기도 하다. 그 전까지 최대한 많은 승점을 챙겨놔야 할 듯. MF 장윤호, DF 김민재, GK 송범근 아시안게임 차출에 DF 김진수 부상까지 겹쳐는 상태지만 나름 로 테이션을 돌려가며 체력을 안배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이번 주중에는 DF 최철순이 복귀하는 대신 MF 한교원이 경고누적으 로 결장한다는 소식. 반면 서울전 당시 체력을 안배해 둔 FW 마드리마노, 이동국, MF 이승기, 신형민 중 상당 수는 선발 복귀가 유 력하다. 대구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2무로 일방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대구FC는 홈에서 울산에게 0-2로 무릎을 꿇고 공식경기 4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현재 순위 10위, 11위 전남과 승점 4점 차로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위해 여전히 분발해야 하는 상황. 에이스 FW 세징야 부상 재발, GK 조현우 아시안게임 차출 등의 악재들과 함께 젊은 선수층이 심각한 불안요소로 다가오고 있는 상황이다. 젊은 피의 체력 및 의욕으로 이를 극복해 왔지만 결국 울산전을 기점으로 지친 기색을 드러냈다는 평가. 이번 주중에도 안정적인 로테이션 가동이 불가능한 만큼 많은 활동량을 유지하며 압박을 시도할 수 있을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이 와중에 FW 조세의 부담을 크게 덜어줄 수 있는 FW 에드가 실바가 복귀했다는 점은 그래도 고무적이다. 반면 세징야의 복귀여부는 마직 불투명하다는 소식, 전북 원정에선 2012 시즌에 거둔 3-2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전북의 6:4 우세를 예상. 여름 상승세가 뜨거웠던 대구지만 결국에는 주력들이 지친 기색을 드러내고 있는 모습이다. 세징야. 에드가 등이 부상으로 정상 폼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는 만큼 조세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아진 상태이기도 하다.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