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리그 시리즈

 

 


8월22일 K리그 울산현대 - 상주상무

 


울산 현대는 쉽지 않은 대구 원정에서 2-0 완승을 거두고 공식경기 10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결국 수원을 4위로 끌어내리고 3위 자리를 탈환하는데 성공한 상황. 2위 경남과는 여전히 승점 7점 차로 벌어져 있는 만큼 더욱 거센 추격이 요망된다. 다른 무엇보다. 8월 들어 주포 FW 주니오를 필두로 한 공격진의 폼이 서서히 올라오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주니오는 대구전 교체투입으로 체력을 안배했을 뿐 아니라, 최근 3경기 3골을 몰아치며 절정의 폼을 유지하고 있다는 평이다. 수비의 핵 DF 리차드도 경고누적 징계를 마치고 돌마온다는 소식, 현 K리그에서 로테이션 체제가 가장 원활하게 돌아가고 있는 팀인 만큼 체력적인 불안 요소는 사실상 없어 보인다. 상주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상주 상무는 제주와의 홈경기에서 1-1로 비기며 4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이어갔다. 그래도 후반 들어 제주를 거세게 몰아치는 등 요 근래 가장 좋은 내용을 선보였다는 평가. 후반전 도중 주포 FW 주민규가 오랜 부상 공백기를 열쳐내고 복귀를 신고한 상태이기도 하다. 단, 주민규는 공백기가 길었던 만큼 당분간 조커 역할을 수행할 가능성이 높을 듯. DF 이광선 원톱체제가 서서히 한계를 드 러내고 있는 만큼 FW 심동운, 김도형 등의 분발이 요구된다. FW 송시우를 비롯한 신병 전력 또한 마찬가지다. 최근 울산이 견고한 수비력을 유지하고 있음을 떠올리면 공격적으로 답답한 흐름이 불가피해 보이는 양상이다. 그래도 울산 원정에서 지난 3월 맞대결 당시 2-0으로 승리했던 좋은 기억이 있다.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울산의 6:4 우세를 예상, 주니오를 비롯한 일부 주력들을 아껴두고도 대구를 2-0으로 완파한 울산이다. 이번 주중에는 리차드까지 복귀 예정인 만큼 공격력 난조의 상주를 제압하고 연승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