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바르셀로나


그야말로 순조로운 행보다. 올 시즌 치른 리가 4경기에서 전승 행진을 기록 중입니다. 바르셀로나는 중원의 이니에스타(AMC), 측면의 네이마르(AML)가 홀연히 팀을 떠났지만, 나름대로는 훌륭한 대안을 제시하고 있는 셈. 바르셀로나는 근래 쓰리 톱의 한 축에는 새로운 ‘신예’ 뎀벨레(AML)가 꾸준히 출전 기회를 부여 받고 있습니다. 벌써 리가 4경기에서만 3골을 기록 중이고, 올 시즌 전체 5경기(리가 + 컵)에서는 4골을 기록 중입니다. 바르셀로나는 과거 MSN으로 대변되던 쓰리 톱의 위용에 걸맞는 활약을 발휘 중임을 알 수 있는 대목. 삼페르(DMC)를 제외한 그 어떠한 선수도 부상 악령에 시달리고 있지 않다. 직전 리가 일정에서는 부스케츠(DMC), 쿠티뉴(AMC) 등 몇몇 주축 전력들에게 과감히 휴식을 부여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대체 출전한 세메도(DR), 하피냐(MC) 등의 실전 감각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는 선수단 관리가 잘된 편입니다.

 

바르셀로나 예상라인업

 

뎀벨레 - 수아레즈 - 메시
쿠티뉴 - 부스케츠 - 라키티치
알바 - 움티티 - 피케 - 로베르투
테어슈테겐(GK)

 

 


PSV아인트호벤 


올 시즌 5경기에 나서 4골을 기록 중인 베르흐윈(AMR)이 출전할 수 없습니다.PSV아인트호벤은 대체 자원이 없는 것은 아니다. PSV아인트호벤은 경험이 부족한 ‘측면 2선’ 각포(AML), ‘2선’ 주니어(AMC), 람셀라르(AMC) 등을 활용해야 합니다. PSV아인트호벤은 경험이 많고 볼 관리에 능한 람셀라르가 출전 할 가능성이 높지만, 다소 정적인 성향의 그가 측면에서 제대로 된 운동 능력을 보일 수 있을 지가 의문. PSV아인트호벤은 특히 수비 역량이 절실한 본 원정 1R라면 선전 기대치는 훨씬 낮아진다. 제대로 된 플랜 A로 맞닥뜨리기 힘들 것. 최후방의 백 포 라인은 주축 전력들이 모두 출전할 수 있으나, 세계 최고 수준의 바르셀로나 1선을 제어하기에는 기술적인 문제가 많습니다. PSV아인트호벤은 최소 실점이 가능할 것 같진 않다.

 

PSV아인트호벤 예상라인업


로자노 - 데용 - 람셀라르
로사리오 - 페헤이로 - 헨드릭
앙헬리뇨 - 비르게버 - 슈바브 - 덤프리스
주트(GK)

 



최종분석


전력차가 큽니다. 현 바르셀로나의 응집력과 조직력이라면 최소 3골이상의 점수차를 별려 놓는데 무리가 없다고 생각 듭니다. 또한 바르셀로나는 리그에서도 강하지만 유럽챔피언스리그 UCL에서는 더욱 헤트트릭을 많이 기록했습니다. 메시는 그중 58%를 차지 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대승을 기대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