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토트넘은 해리 케인, 완야마, 시소코, 벤 데이비스, 델레 알리가 부상중이다. 팀내 핵심적인 공격수였던 케인과 미드필더 알리 시소코 그리고 수비에서 데이비스의 이탈은 치명적이다. 토트넘은 EPL 17승 0무 6패, 48득점 23실점으로 리그 3위다. 공격수 요렌테를 기용해보고있지만 팀내 선수들과의 연계플레이가 좋지 못하다. 손흥민이 아시안컵에서 복귀하여 출전할 것으로 예고되었지만 많은 체력을 사용한 손흥민이 활약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토트넘은 앞서있었던 카라바오컵과 FA컵에서 모두 탈락하였다. 2진급 멤버들이 나선 경기도있었지만 에릭센이 없는 경기에서 중원이 답답한 흐름을 보였고공격쪽에서도 마무리 작업이 진행되지못했다. 왓포드와의 맞대결에서는 올시즌 EPL 왓포드 원정서 2:1 패배 카라바오 컵에서 2:2 무승부이후 승부차기 승리를 거둔 바 있었다. 왓포드 상대로 의외로 고전한 토트넘이었다.

 

 


왓포드


왓포드는 최근 분위기가 좋다. 최근 10경기 5승 4무 1패로 첼시에게만 패배했다. 왓포드는 PEL 9승 6무 8패, 32득점 32실점으로 리그 7위다. 지난 뉴캐슬과의 FA컵에서 로테이션을 구사하고도 승리를 거두면서 올시즌 원정경기에서의 성적도 좋은 편이다. 기본 멤버들의 수비력 자체가 단단졌고 공격적인 능력을 겸비한 선수들이 있기때문에 공격진들의 부담이 적어졌다는 점이 올시즌 확 달라진 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데울로페우와 디니가 어시스트를 통해 팀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페레이라 윌 휴즈 등의 활약이 눈에 띈다. 토트넘 상대로 올시즌 1승 1무를 기록중이고 프뢰들, 페메니아정도만 부상중이므로 풀전력 출전이 가능하다. 4222 포메이션을 가져가고있지만 페레이라와 휴즈의 활동량이 뛰어난편이기에 측면쪽에서도 활약이 가능하다. 토트넘이 현재 중원이 약해진 틈을 타 중원쪽에서 왓포드가 강점을 보일 수 있는 경기이다.

 


 

 

 

 

 

 

최종분석

 

이번경기에서는 주전급 수비라인이 출격할 예정이고 에릭센과 손흥민도 출전한다. 다만 공격수 요렌테가 팀원들과의 연계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기에 윙포워드진이 살아나지 못하고있다. 왓포드는 최근 경기력이 준수하였으며 득점 또한 번리전을 제외하고 꾸준히 기록해주고있다. 충분히 왓포드쪽 사이드 경기가 예상이 가능하나, 토트넘 또한 세트피스를 통해 득점이 가능해보인다.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