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 아인트호벤

 

PSV아인트호벤은 이번시즌 18승 3무 1패로 리그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헤렌벤과의 경기에서 2:2로 원정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PSV는 최근 5경기에서 2승 3무를 기록하고 있고, 직전 라운드 헤렌벤에게 경기 초반 상대에게 2골을 허용하며 패색이 짙었지만 후반 집중력을 발휘하며 간신히 무승부를 만들어냈습니다. 최근 9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수비진에서 문제점을 보이며 아쉬움을 남기고 있는만큼 빠른 개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재 리그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고 올 시즌 홈에서도 11승 무패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페예노르트를 상대로 고전했던적이 많았던만큼 이번 경기는 홈 이점을 살려서 집중력있게 경기를 풀어나가야 할것이다.

 

 

 

페예노르트

 

페예노르트는 이번시즌 13승 3무 6패로 리그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흐로닝언과의 경기에서 1:0으로 원정 패배를 당했습니다. 페예노르트는 최근 공식 5경기에서 3승 2패를 기록하고 있고, 직전 라운드 흐로닝언에게 전력상 우위를 점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책골을 내주고 형편없는 경기력을 보이며 완패를 당했습니다. 현재 주전 수비수들이 대거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는 상황이라 수비라인에서 매우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외르겐센과 베르구이스 역시 공격에서 아쉬움을 남기고 있는만큼 빠른 보완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올 시즌 홈보다 원정에서 3승 3무 5패로 기복이 매우 심했고 전력상 우위를 가져가기는 무리가 있지만 PSV를 상대로 좋은 경쟁력을 보여줬던만큼 이번 경기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것이다.

 

 

 


 

 

 

 

최종분석

 

PSV는 특별한 결장자도 없는 상황이기에 라인업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되며, 공격라인 역시 변화없이 데용을 주축으로 구성될 것이다. 수비수들의 안정화된 모습만 보여주면 이번 경기를 쉽게 풀어나갈수 있을것으로 예상이 된다. 페예노르트는 공격수들이 이전 경기에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경기력을 펼친만큼 이번 경기에서는 조금 더 공격적인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게보인다. 중원에서는 반페르시와 클라시에는 공격보단 수비에 치중된 모습을 보여줄것으로 예상된다. PSV의 홈이란 이점이 유리하게 작용될것이며, 전력상으로도 PSV가 한수 위의 실력이다. 하지만 이전 맞대결에서 페예노르트가 2:1로 승리를 거두었고 최근 PSV의 수비라인이 상당히 불안하단 점은 페예노르트가 충분히 경기를 뒤집을수도 있는 상황으로 볼수도 있다. 이번 경기는 PSV 아인트호벤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