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홈팀 첼시는 주중 말뫼와의 유로파리그 32강 2차전에서 3-0 완승을 거두었다. 지루가 득점포를 가동하며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1.5군을 가동하며 일부 핵심 자원들이 체력을 안배했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지만 최근 맨유,맨시티,본머스 상대로 졸전 끝에 완패를 당하는 등 사리 감독의 고집이 최악의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문제. 이번 경기 역시 MF 조르지뉴를 레지스타로 투입하고 캉테가 공격침투에 나서는 사리볼을 그대로 밀고 나갈 것으로 보여진다. 상대에 따라 변화를 주는 유연함이 부족하다는 것이 이변 경기에서도 첼시의 가장 큰 약점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맨체스터 시티

 

원정팀 맨체스터시티는 샬케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원정경기에서 PK 2개를 허용하고 DF 오타멘디가 퇴장을 당하는 악재가 이어지면서 위기에 빠졌지만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는 저력을 발휘했다. 공식전 5연승으로 뉴캐슬전 패배 이후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FW 제주스 DF 멘디,망갈라 GK 브라보의 부상 공백에 DF 델프,스톤스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하지만 대체할 수 있는 자원이 충분하다는 점에서 지난 홈경기에서 6-0 대승을 거둔 첼시를 상대로 다시 한 번 자신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분석

 

이번 경기의 승부처는 첼시의 수비력이다. 지난 맞대결에서 전반 아게로에게 해트트릭을 허용하며 무너졌던 첼시이기에 이번 경기에선 전반전을 잘 버텨야 할것으로 보인다. 맨시티는 여전히 강력한 공격력과 좋은 흐름을 보이고있어 컨디션 좋은 공격수들이 끊임없이 첼시의 수비진을 흔들고 괴롭힐 것으로 보인다. 최근 흐름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가 예상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