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현재 토트넘은 맨체스터시티와의 혙투끝에 결국 4강게 진출을 하였습니다. 리그에서 웨스트햄에게 패배를 하면서 챔피언스리그 진출 경쟁에 어려움이 생겼지만 경쟁상대였던 첼시FC, 아스날, 맨체스터유나이티드가 나란히 패배를 하면서 5위인 아스날에게 승점 4점을 앞서고 있어서 남은 2경기중에서 1경기만 승리를하면되는 유리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일단 챔피언스리그에 4강전에 집중을 할수있게 되었다는 가장큰 상황이 연출이 되었지만 토트넘의 문제는 케인선수와 오리에선수가 부상으로 이탈을 하였고 라멜라 선수와 시소코선수와 윙크스선수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해리케인선수의 공백을 채워주기 위해서 맨체스터시티와의 경기에서 영웅이되었었던 손흥민 선수가 출전정지로 인해서 1차전에 나올수없다는 부분이 너무나도 뼈아픈 상황으로 놓여지고 있습니다. 레알마드리드와 유벤투스를 제압하고 올라온 아약스를 상대로 정상적인 전력을 가동할수가 없는만큼 사실상 어려운 경기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아약스

 

이번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원정경기로 나서는 아약스 입니다. 아약스는 비테세와의 경기에서 4-2로 승리를하여 리그 선두를 달리고있는 상황이며 일주일간의 휴식으로 인해서 체력적으로 완벽한 상태에서 토트넘과의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의 경기를 치룰수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에 타디치선수와 블린트선수같은 전성기에 있는 경험많은 선수들을 영입을 하면서 팀자체의 전력을 보강하였고 텐하흐 감독의 축구철학에있어서 완벽하게 자리를 잡으면서 유럽을 뒤흔들 정도로 인상적인 경기력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미 레알마드리드와 유벤투스를 상대로 원정경기에서 압도하는 상황을 보여준만큼 돌풍의 단계는 충분히 지났다고 표현이 되고있다는 점에서 토트넘을 상대로 자신들의 축구를 보여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최종분석

 

현재 중원에서의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는 토트넘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손흥민선수까지 징계로 인해서 이번경기에서 출전을 하지못한 상황으로 최악의 상황까지 오고말았습니다. 토트넘은 휴식없는 일정으로 인해서 주축 선수들이 지쳐있는 상태로 체력적인 열세를 가지고 경기를 치루어야되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하지만 토트넘은 그외적으로도 전력누수가 심각한 상태로 인해서 1차전에서 경기를 치루는 만큼 집중을 해야될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레알마드리드와 유벤투스를 원정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하고 특히 경기력에서 압도한 아약스가 1주일간의 휴식을 통해서 아주좋은 체력으로 경기를 치루는 상황으로 아약스가 훨신더 유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치룰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 or 아약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