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는 현재 라리가에서 25승 8무 2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지난 3월 라요바예카노와의 맞대결에서 3-1로 대승을 가져가면서 현재 12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로파 챔스에서 준결승전 1차전 리버풀과 경기를 가져가게 되는데, 바르셀로나는 챔스 무대 홈에서는 극강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어 과연 리버풀이 그 높은 벽을 부셔트릴지 있을지 또는 원정골을 챙겨가면서 유리한 입장에서 2차전을 가져갈수 있을지 등 양팀 감독의 지략 대결까지 더해 대단히 흥미로운 대결이기도 합니다. 직전 리그경기에서는 레반테를 만나면서 전반전 무득점으로 0-0으로 흐르다 후반전 역시 리오렐메시가 결국 득점을 만들어내면서 1-0으로 승리를 잡아내며 4연승을 만들어냈습니다. 이번경기 홈에서 1차전을 가져가게 되는데, 홈에서는 18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보여주고 있는 등 7연승을 만들어내는 등 홈에서만큼은 극강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바르셀로나입니다.

 

 


리버풀

 

리버풀은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28승 7무 1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직전 리그경기에서는 하위권 허더즈필드를 만나면서 쉽게 5-0으로 승리를 잡아내는 모습을 보여주며 현재 10연승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리그 1위 맨시티와는 승점 1점밖에 나지 않은 상황입니다. 현재 리버풀은 챔스 준결승전도 중요하지만 리그 우승도 이번시즌 중요하면서 이리저리 준비해야할 경기가 한두개가 아닌 상황입니다. 리버풀은 지난 시즌 준우승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이번시즌도 4강까지 오르는 저력을 과시하며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라리가와 EPL의 명문 구단들의 만남으로도 더욱 관심이 큰 경기이지만 이 두팀의 대결 승자가 현실적으로 우승팀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봤을때 어찌보면 사실상의 결승전으로도 볼 수 있는 경기입니다. 쿠티뉴가 친정팀을 상대하는 경기이기도 한데, 바르셀로나는 메시 - 수아레즈 - 쿠티뉴의 삼각편대, 리버풀은 살라,피르미뉴,마네의 삼각편대가 맞대결을 펼치는 것도 오늘 두팀 대결을 지켜보는 가장 큰 핵심 전술이자 포인트입니다.


 

 

 

 

 

 

 

최종분석

 

바르셀로나는 리버풀을 상대로 먼저 홈 경기를 가지게 되었으며 그로 인해 충분히 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는 그림이 그려집니다. 바르셀로나는 올시즌 5번 경기에서 평균 3골을 기록할 정도로 막강한 전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반면 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력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상반되는 모습입니다. 바르셀로나의 홈 이점, 전력과 체력 모두에서 우위라고 보여지며 이번 경기는 홈팀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