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약스

 

아약스는 지난 1차전 토트넘의 홈에서 1:0으로 승리를 기록하는데 성공하며 한발 앞섰다. 전력상 약세일거란 판단과는 달리 전반전부터 주도권을 잡는데 성공한 아약스는 계속해서 상대의 골문을 노렸고 반드베이크의 선제골로 앞서더니 후반전까지 실점없이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아약스 전체적인 선수들의 폼이 너무도 좋다. 바로 직전에 치른 컵대회 결승전에서도 빌럼을 상대로 4:0으로 대승을 거두는데 성공한 아약스인데 이제 자신들의 구장으로 상대를 불러들이는만큼 부담감 없이 자신들의 홈의 이점만 챙겨 경기를 치르는데 집중할듯. 주전 선수들중 특별한 결장자도 없는 아약스라 라인업의 큰 변화없이 나올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네레스-타디치-지혜흐등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을법한 최전방 공격수들로 공격라인을 구성하고 중원에서 데용과 반드베이크가 백업 역할을 하며 상대의 수비진을 압박 할것으로 예상된다. 미드필더와 공격라인의 짧은 패스로 상대 수비진을 흐트러트리는 플레이는 장점으로 적용될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상대팀 선수들은 많이 지쳐있는 상태라 높은 집중력만 보이며 경기를 진행 한다면 이번 경기도 아약스가 유리한 경기를 치를거라 판단되고 있다. 아약스의 승리를 예상해 보는 바이다.

 

 

 

토트넘

 

토트넘은 지난 1차전 자신의 구장에서 펼친 경기에서 1:0으로 쓴 패배를 겪고 2차전을 준비한다. 주전 선수들 일부의 결장으로 인해 원활한 공격전개가 이뤄지지 않던 토트넘은 델리알리를 비롯해서 요렌테-루카스가 상대 골문을 열기 위해 노력했지만 수포로 돌아가며 결국 패배를 기록했다. 이제 이번 경기에선 손흥민이 복귀하기에 공격라인은 조금더 보강이 될거란 판단이다. 하지만 지난 본머스와의 경기에선 동기부여가 강한 경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최전방의 공격수들이 상당히 부진함이 보였고 전체적인 선수들이 많이 지쳐보이던 기색이 역력했던 상황이다. 베르통언과 산체스-에릭센등이 최대한 골문을 열어주지 않기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긴 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지쳐가는 모습이 많고 얇은 스쿼드로 인해 주전 선수들이 교체될 경우엔 경기력의 기복이 상당히 심해지는게 현재 토트넘의 고질적인 패배의 요인이라 판단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이제 네덜란드로 원정 경기를 떠나야 한다는건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지 못할거고 경기력이 상당히 떨어질거란 판단이다. 아쉽게도 이번 경기는 토트놈이 패배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최종분석

 

토트넘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아약스가 1-0으로 승리하였습니다. 손흥민이 결장하였던 경기이긴 했지만 토트넘은 유효슈팅을 한 개밖에 만들어내지 못하며 위협적인 찬스를 거의 만들어내지 못했고, 아약스가 좀 더 창의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약스 홈에서 열리는 2차전이기 때문에 토트넘이 분명 불리한 경기이지만 손흥민이 복귀하기 때문에 이전보다는 좀 더 날카로운 공격이 가능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약스는 원정에서 승리를 거두긴 하였지만 단 한골 득점에 그쳤기 때문에 이번경기 수비만 해서는 안된다는 걸 잘알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좀 더 다득점 양상으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에도 분명 반등의 가능성이 열려있는 경기지만 케인과 베르통언 등 공수의 핵심 자원들의 결장이 확정되거나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기 때문에 손흥민이 가져다줄 변수만으로는 이변을 만들어 내는건 결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경기는 아약스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