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리버풀은 이전 바르셀로나와의 준결승전 1차전에서 3:0으로 패배를 기록한 바 있다. 주중에 열린 EPL 뉴캐슬전에서 살라와 피르미누가 부상으로 인해 상당히 고전한 상황이지만 다행히 살라는 병원 치료를 받을 정도로 부상이 아니기에 출전할 것이다. 리버풀은 이번 경기에서 4-3-3 포메이션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전반에 마네와-살라와 스터리지 를 내세울 것이며 중원에 바이날둠-파비뉴-핸더슨이 배치할 것이다 포백은 로버트슨-판 다이크-로브렌-아놀드가 수성했고 골문은 알리송이 지켜낼 것으로 예상된다. 살라가 이탈할 경우 리버풀에 큰 타격이 될수 있다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바르셀로나전을 앞두고 있고 리그에서도 맨체스터 시티와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다. 뉴캐슬전에서 혼신의 힘을 다한 리버풀 선수들은 체력부족을 호소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상대팀은 주중에 열린 경기 1차전에서 출전한 선수를 단 한명도 넣지 않고 휴식을 부여한 만큼 2차전에서 상대가 우세한 상황이라고 볼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초반에 승부를 띄워야 하는 리버풀이지만 후반으로 체력적인 부담감이 클 것이다. 홈의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팀의 전력으로 본다면 상대가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대책을 구사하거나 반전된 경기를 보여주지 않는다면 힘든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는 이전 리버풀과의 준결승전 1차전에서 3:0으로 승리를 기록한바 있다. 주중에 열린 라리가에서 셀타비고를 상대로 패배했지만 이미 1등을 확정 지었기 때문에 주전선수들이 대거 명단에 제외시키며 신예 선수로 투입해 경기를 펼쳤다. 이번 경기에서 뎀벨레가 셀타비고 전에서 전반 6분만에 햄스트링 부상으로 그라운드를 빠져나왔다. 뎀벨레의 부상 소식은 바르셀로나 입장에서 뼈아픈 상황이라 볼수 있다. 결승 진줄이 유력한 상황이라 로테이션을 가동이 필요한 상황이다 하지만 뎀벨레의 부상이 심각하다면 전술 운영폭이 줄어들기 때문에 중원에서 힘을 실어줘야만 한다. 하지만 1차전에서 선발로 출전한 선수들이 대거 휴식을 부여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 원정경기이더라도 충분히 풀전력으로 경기를 펼칠수 있을것으로 예상하는 바이다. 이번 경기에서 메시-수아레스-쿠티뉴를 중심으로 공격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상대가 이전 경기에서 풀전력을 소환한 만큼 체력적인 부담감이 있기에 충분히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점할수 있기 때문에 이전 흐름을 이어간다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

 

 

 

 

 

 

최종분석

 

리버풀은 지난 리그라운드에서 살라와 피르미뉴를 잃었다. 경기전날 열린 최종훈련에서 제외 됨으로써 챔스출전은 사실상 아웃된 상황. 반면 바르셀로나의 경우 이미 우승을 확정지은 상태에서 1차전 3:0 승리까지 거머진 상황. 지난 리그라운드에서 셀타비고에 2:0 완패를 당하긴 했지만 출전 스쿼드의 전부가 주전이 아니었다. 주전을 대거 휴식시킨 상황에서의 2:0 스코어이기때문에 바르셀로나로선 타격이 없다. 전날 미디어행사에선 리버풀의 클롭 감독은 챔스결승진출 보단 리그에 전념하겠다는 의사를 내보인바 경기양상부분에서도 그와 별다른 방안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