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유나이티드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지난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두었다. 폴 포그바가 아쉽게 페널티킥을 실축하면서 승리찬스를 놓치고 말았다. 앙토니 마샬이 선제골을 기록하였고 빠른 템포의 경기운영이 주효하였지만 공격적인 롤에서 2선 미드필더들의 활용이 다소 아쉬웠다. 포그바와 맥토미니를 3선에 위치하면서 경기를 운영한만큼 2선에 린가드, 제임스, 래시포드, 마타 등에게 기대를 거는 모습이었는데 2선자원들의 활약도가 떨어지면서 공격포인트 생산력이 생각만큼 나오지 않았다. 수비에 있어서는 확실히 나아진 모습. 완 비사카의 태클능력이 준수하고 센터백자원들의 높이가 상당하다. 하지만 3선 미드필더진의 스피드가 좋은 편이 아닌만큼 측면 윙어들을 제어하기 어려울 수 있다. 팰리스 상대로 맨유는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 4승 1무로 유리함을 보였다. 최전방 공격진들이 결정력을 보여주여야하는 홈경기이다.

 

 


크리스탈팰리스

 

크리스탈 팰리스는 지난 셰필드 유나이티드 원정경기에서 1:0으로 패배하였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공격쪽에서 크나큰 두각을 보이지 못하였고 슈팅 5회에 그치고 말았다. 전술자체는 지난시즌과 동일한 442 포메이션을 구사하고있지만 벤테케와 자하의 빅앤 스몰 조합은 좋은 궁합을 보이지 못하였던 것이 사실이다. 크리스티안 벤테케 자체가 지난시즌 심각한 부진을 보였고 득점력과 폼을 끌어올리지 못하였기에 최전방에서 버티는 역할을 제외하고는 공격포인트 생산에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었다. 그래도 크랙인 자하와 타운센드 등의 돌파는 여전히 주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팰리스로써는 직접적인 중거리슛이나 페널티박스 근처 혼전상황을 활용하여 득점을 노려야한다. 수비자체는 높이가 밀리지 않고 측면 오버래핑을 가져갈 수 있는 매치업인만큼 라인을 전체적으로 내려 수비에 집중하는 역습 전술을 구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분석

 

맨유는 확실히 괜찮은 전력으로 발전을 보였지만 최전방 공격수의 득점력과 2선 미드필더들의 공격 롤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보였다. 폴 포그바가 2선으로 올라간다면 해결될 문제지만, 맨유입장에서는 포그바가 3선에서 중심을 잡아주길 원한다. 팰리스는 앞선 2경기에서 다소 답답한 공격전개를 보였고 수비에 치중하는 시간이 많았다. 최전방 벤테케의 활약이 미미하긴했지만 세트피스에서의 한 방을 노리고 있고 자하와 타운센드 등 발밑이 좋은 선수들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그래도 안정된 수비력과 스피드를 보여줄 수 있는 쪽은 맨유로 여겨진다.이번 경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승리를 추천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