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

세비야는 현재 UEFA 챔피언스리그 E그룹 2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크라스노다르를 상대로 2:1 승리를 가져오며 현재까지 3승 1무로 무패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에스쿠데로와 마르코스, 수소가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어 있어 경기 출전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미 승격 확정을 지어놓은 상황이기 때문에 부담이 적은 경기를 치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현재까지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 맞대결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고 볼 점유율에서는 앞서 갔지만 공격 찬스는 많이 만들어 내지는 못했다. 하지만 안정적인 수비로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던 만큼 안정적인 수비력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전력에 약세한 경기 내용을 보이고 있는 만큼 공격 라인에서의 골 결정력과 집중력을 높여주어야 하는 상황이다. 최근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던 만큼 팽팽한 경기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상대의 공격 자원이 앞서고 있어 수비 라인에 더욱 집중력을 높여주지 못한다면, 이번 경기는 세비야에게 힘든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첼시

첼시는 현재 UEFA 챔피언스리그 E그룹 1위에 위치해 있으며 이전 경기에서 렌을 상대로 2:1 승리를 가져왔고 현재 3승 1무 9승 1실점을 기록하며 상당히 좋은 성적과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길모어와 칠웰의 부상 조짐이 보여 출전은 불확실한 상황이다. 하지만 기본 전력에 앞서고 있어 주도권을 가져오는 데에는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특히 수비에서 현재까지 1실점밖에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대의 공격 자원을 충분히 막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안정감 있는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승격을 확정해 놓은 상황이기 때문에 첼시 선수들은 부담 없는 경기를 치를 것으로 보이며 기본 전력에서 앞서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나올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

세비야는 최근 3연패를 허용하며 주춤했지만, 오사수나-셀타비고와의 홈경기에서 깔끔한 승리를 챙기며 5연승에 성공했다. 여전히 폭발력은 부족한 편이지만, 측면에서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다. 첼시는 제공권에서도 준수하기 때문에 세트피스 상황에서 강점을 가져갈 수 있는데다, 2~3선에서 강점이 있기 때문에 주도권을 기반으로 더 많은 공격기회를 가져갈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원정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운영에 중점을 두고 있긴 하지만, 최근 재능있는 2선 자원들이 속속들이 복귀하면서원정에서도 찬스메이킹이 수월한 첼시다. 최근 실점률이 올라가고 있는 세비야를 상대로 여러차례 역습으로 선제 득점에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세비야 역시 지난 첼시 원정에서 더 높은 점유율로 많은 찬스메이킹을 해냈을 정도로 중원의 힘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팀이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