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상강

상하이는 현재 H그룹 2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4:0 패배를 하면서 이번 리그 5경기 3승 2패를 기록 중이다. 현재 플레이오프 확정을 지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대부분의 주력 선수들의 휴식과 더불어 다소 어린 선수들에게 선발 출전 기회를 줄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4백과 5백을 오가는 유기적인 전술 시스템을 선호하고 있으며 비교적 수비 중심의 경기를 보이고 있다. 측면 공격 라인의 돌파 능력이 상당해 꾸준히 득점 찬스를 만들어 내고 있으나 주력 득점원 선수들의 골 결정력이 상당한 기복을 보이면서 득점 능력이 아쉬운 경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컨디션 조절에 만전을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 차에서 비등한 위치에 있으나 상대 역시 주축 선수들이 상당히 많이 빠져있는 상황이다. 비교적 팽팽한 경기 내용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며 그나마 준수한 수비 능력을 보이고 있는 상하이가 좋은 경기를 보일 것 이라고 예상된다.




전북 현대

전북은 현재 H그룹 3위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경기에서 4:1 패배를 하면서 이번 리그 5경기 1승 1무 3패를 기록 중이다. 현재 최종 6차전 결과에 상관없이 조별 리그 탈락이 확정이 됐으며 팀의 주축 선수들이 대거 빠지면서 상당한 전력 누수를 보이고 있어 아쉬운 상황이다. 현재 최상의 전력을 구성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가 돌아가고 있는 실정이며 그로 인해 수비 능력에 있어 상당히 좋지 못한 경기가 이어지고 있다. 그나마 선 수비 후 역습 상황에서 간간히 좋은 기회를 만들어 내고 있으나 골 결정력에 다소 기복을 보이면서 득점까지의 연결이 쉽지 않은 만큼 공격 자원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이번 상대와의 전력차에서 비등한 위치에 있으나 상대가 상당한 수비 중심의 경기를 보이고 있다. 비교적 골 결정력에 기복을 보이고 있는 전북이 상대의 수비벽을 현재 허물 수 있을지 의문이며 마땅한 대응책 마련이 없다면 힘든 경기가 될 것 이라고 예상된다.









최종분석

상하이 상강과 전북 현대의 AFC 챔피언스리그 그룹 스테이지 마지막 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경기에서 유리하게 경기를 치루어 나갈 팀으로써는 개인적으로 상하이 상강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고려해보게 되지만 양팀 모두 그룹 스테이지 내에서 다소 경기력이 기대 만큼의 공격에서 힘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예측하기에는 어려울 것이라는 견해를 가져가 보게 된다. 전북 현대로써도 탈락이 확정됐지만 아직까지도 구스타보를 중심으로 김보경-바로우-이수빈-신형민-한교원-무릴로의 공격진들이 힘에 차이를 만들어나가주어야한다는 사실을 고려해보게 되는 만큼, 이번 경기 개인적으로 상하이 상강이 로테이션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확실히 경기 운영 면에서 공격에서는 더욱더 기대감을 만들어 나가주는 팀은 상하이 상강이라는 점이지만, 양팀 모두 큰 동기부여가 없는 경기라는 점에서 무승부에 대한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번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