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홈팀 바르셀로나는 직전리그 카디스와의 대결에서 2:1로 패배하였다. 최근 5경기에서 3승2패를 기록하고있는 바르셀로나는 현재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는 순항중이지만 리그에서는 아쉬운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조별예선 5경기 5승으로 이미 1위에 위치한 바르셀로나는 유벤투스에게 2:0 이상으로 패배만 하지않으면 이미 조별예선에서 1위를 확정 지은만큼 이번 경기 크게 무리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핵심선수들 피케와 안수파티, 뎀벨레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바르셀로나이다. 멀티자원 세르지 로베트로까지 출전이 어려운 바르셀로나는 현재 리그에서의 부진을 씻어내야 할것으로 보이며 특히나 피케가 빠진 수비진쪽에 수비강화가 필요한 바르셀로나이다.




유벤투스

원정팀 유벤투스는 직전리그경기 토리노를 상대로 2:1로 승리를 거두었다. 현재 리그에서도 순항중인 유벤투스는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 4승1패로 2위에 위치해 있다. 바르셀로나와의 맞대결을 앞둔 유벤투스는 이번경기 2:0 이상으로 승리하게 될시에는 조별예선 1위로 진출할 수 있는만큼 이번 경기에서 동기부여가 충분한 상황이며 최근 5경기에서 4승1무를 거두고 있는 유벤투스는 현재 공격진과 모든 선수들의 경기력이 끌어올라와 있다. 부상자 명단으로는 부폰과 데미랄 그리고 키엘리니가 있지만 수비진에서의 부상이 있는만큼 수비력 약화가 예상되지만 보누치와 더 리흐트가 충분히 강세를 보이고 있어 특히 키엘리니와 데미랄은 로테이션 멤버로 자리한만큼 이번 경기에서 전력 이탈이라고 예상은 되지 않는다.









최종분석

양팀 5차례 맞대결에서는 3승2무로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이어나가고있다. 유독 바르셀로나에게 약한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유벤투스이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동기부여가 충분한 유벤투스는 승리를 하기위해 또한 조별예선 1위로 진출하기 위해 경기에 임하는 각오가 다를 것이며 현재 수비진과 공격진에서 선수들의 부상으로인해 전력이 약화된 바르셀로나는 이번경기에서 유벤투스에게 주도권을 빼앗긴채로 경기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 카디스전에서 보여준 수비진에서의 불안함이 이번 경기에서도 작용할 것으로 보이며 디발라와 호날두 그리고 최근 물이오른 모라타를 통한 공격진에 속수무책이 될것이다. 이번 경기는 유벤투스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