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홈팀 레알마드리드는 직전리그경기 세비야와의 대결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하지만 최근 5경기에서 2승1무2패를 기록하며 현재 리그에서도 좋지않은 분위기를 보여주며 특히나 라모스가 빠졌던 경기에서 모두 패배하거나 무승부를 거두게 되었다. 현재 챔피언스리그 샤흐타르에게 2경기 모두 패배하면서 조별예선 3위에 위치해있는 레알마드리드는 이번경기 무승부를 하거나 패배할시에 다음라운드인 16강에 진출할 수 없게된다. 레알마드리드가 유로파리그로 떨어진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으며 레알마드리드는 이번경기 승리하기위해 헌신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출전할 수 없는 명단으로는 발베르데,카르바할,아자르,마리아노 디아즈가 있는 가운데 특히나 우풀백 카르바할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진다. 발베르데와 아자르 출전불가 역시 중원과 공격진쪽에서 무게감이 떨어지는 가운데 외데가르드의 몸상태 불완전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해 보인다.




묀헨 글라드바흐

원정팀 묀헨 글라드바흐는 직전리그경기 프라이부르크와의 대결에서 2:2로 무승부를 거두었다. 최근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는 강팀과의 상대로도 밀리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주는 묀헨 글라드바흔는 최근 분데스리가에서 활약이 아쉬운 가운데 리그에서는 저번시즌같은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지만 직전경기를 제외하면은 승률은 어느정도 높은 편이다. 특히 묀헨 글라드바흐는 수비진에서는 어느정도 약점이 있는편 이지만 이 부분을 엄청난 공격력으로 많은 득점을 이루는끝에 승리를 거두는 경기가 많다. 하지만 수비력을 무조건 보안해야 되는것으로 보인다. 현재 출전이 어려운 명단으로는 호프만과 엘베디,벤세바이니가 출전이 어렵겠지만 충분히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묀헨 글라드바흐이다.









최종분석

양팀 직전 조별에선 대결에서 2:2로 무승부를 거두었다. 2:0으로 이기고 있던 묀헨 글라드바흐는 후반막판에 집중력이 저하되는 탓에 2골을 실점하며 2:2로 무승부를 거두게 되었다. 이 경기에서 특히나 마르쿠스 튀랑의 활약이 돋보였던 가운데 이번경기는 라모스가 경기에 복귀하는만큼 마르쿠스 튀랑에게 엄청난 압박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고있다. 양팀 현재 패배할시에 16강에 진출할 수 없는 확률이 높아지는만큼 이번경기에 임하는 각오가 평소와는 다를 것이다. 하지만 라모스와 공격수 벤제마가 복귀한 레알마드리드는 노련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라모스의 단단한 수비와 현재 묀헨글라드바흐의 수비진으로 벤제마를 막기란 쉽지가 않을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팽팽한 접전을 이룰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경기는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