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지난 알라베스 전에서 5-1 승리를 거두며 최근 리그 7연승을 달리고 있다. 수비 쪽에 부상자가 많이 발생한 상황이지만 오히려 떨어진 수비력을 만회하기 위해 더욱 공격에 치중하는 모습을 보이며 실점보다 더 많은 득점 사냥에 성공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직전 리그 경기에서 결장했던 부상자들이 이번 경기에서도 결장한다. 그라나 다행인 점은 데스트가 부상에서 돌아오며 확실한 라이트백 자원이 생겼다는 것이다. 바르샤는 올 시즌 리그 홈 11경기에서 단 1번도 무득점에 그친 적이 없는 팀이다. 리그 평균 득점이 2.23골인데 홈에서는 평균 득점이 2.54골로 상승하는 수치를 보이고 있다. 메시가 여전히 세계 최고의 선수 다운 모습을 보이고 있고, 최근 그리즈만의 득점력도 만만치 않은 만큼 충분한 득점 사냥에 성공할 전망이다.



파리생제르망
지난 니스 전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최근 리그 3연승을 달리고 있다. 최근 다시 안정적인 공수 밸런스를 되찾은 모습이다. 하지만 핵심 공격 자원들이 부상을 당한 악재를 맞은 만큼 원정에서 주춤했던 모습이 이어질 수도 있다. 직전 리그 경기에서 부상으로 결장했던 선수들이 그대로 결장한다. 네이마르와 디 마리아가 동시에 빠지니 확실히 파괴력이 떨어진 모습이다. PSG는 팀 역사상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단 1번도 승리를 따내지 못했던 팀이다. 캄프 누에서 총 4번의 맞대결을 가졌는데 PSG는 모두 패배를 당했다. 물론 4번 중 3번을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고, 심지어 1경기는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패배를 당했지만 네이마르와 디 마리아가 빠진 상황에서 바르셀로나 원정 징크스를 극복하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분석
바르셀로나는 수비에서의 공백이 굉장히 크게 다가올 것이다. 파리 생제르망이 공격적으로도 굉장히 강한 팀인 만큼 수비의 공백이 아쉬울 수밖에 없다. 하지만 네이마르와 디 마리아가 부상인 것을 감안한다면 그나마 수비적으로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다. 최근 바르셀로나는 조르디 알바와 우스만 뎀벨레를 측면 넓게 벌리는 전술을 사용해 그리즈만과 메시가 중앙에서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다. 이로 인해 그리즈만은 최근 리그 6경기에서 3골 4도움을 기록할 정도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이에 힘입어 바르셀로나도 최근 8 경기에서 7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파리 생제르망은 공격진에서 핵심 역할을 해주던 네이마르와 디 마리아가 모두 부상을 당해 결장이 예상되며 상황이 좋지 않다. 최근 13경기에서 1패만을 기록하며 굉장히 좋은 추세를 보이던 파리 생제르망은 네이마르가 없는 상황에서 어떤 경기력이 보일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에 투헬 감독을 경질 시키고 포체티노 감독을 부임하며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하였고 그 기대에 부응하는 듯했지만 팀의 에이스의 부상은 너무나 뼈아프다. 그나마 상대 바르셀로나 수비진의 피케와 아라우호가 부상을 당했다는 사실이 공격에서의 기회를 노려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