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즈 유나이티드
직전 맨시티와의 원정 경기에서 2대1로 승리하며 3연승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현재 승률 14승3무14패로 리그 10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비수 리암 쿠퍼가 퇴장을 당하며 수적 열세였지만 스튜어트 댈러스가 멀티골, 루크 아일링, 디에고 요렌테 등 수비진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플레이로 강팀인 맨시티를 제입했습니다. 공격수 로드리고가 부상으로 빠져있지만 뱀포드, 엘데르 코스타, 스튜어트 댈러스 등이 공백을 완벽하게 메꿔주며 연승 기간 동안 6골을 뽑아냈고, 최근 강팀 첼시를 상대로 무승부, 맨시티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등 선수단 분위기가 매우 올라왔습니다. 더불어 유럽 대항전 진출권에 도전할 수 있는 승점으로 동기보여가 강하고 리그에만 집중하고 있어 체력적으로도 우세한 리즈 입니다.



리버풀
직전 레알 마드리드와의 챔스 2차전에서 0대0 무승부를 거두며 4강 진출에 실패했고, 리그 승률ㄹ은 15승7무9패로 6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리그에서 주춤했고 챔스에서도 탈락하며 분위기가 불안정하지만 모하메드 살라와 피루미누, 디오고 조타 스타 플레이어들의 결정력이 살아나면서 리그 3연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켈러허, 존스, 오리기, 고메즈, 마팁, 반 다이크 등 많은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져있고 챔스 일정으로 체력적인 부담이 큰 상황입니다. 그래도 리그 상위권 도약을 위한 동기 부여가 확실하고 올 시즌 원정에서도 기복이 없었던 점. 리즈를 상대로 현재 3연승 중인 점을 감안하면 기대를 걸어볼 만한 리버풀 입니다.



최종분석
리즈 유나이티드는 리버풀에게 점유율을 내주고 역습을 위주로 공격을 진행하며 리버풀의 뒷공간을 노릴 가능성이 크다. 하피냐가 몸 상태가 최상이 아닌 것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최근 3연승을 가져가던 리즈는 분위기가 좋다고 볼 수 있다. 특히 맨시티와의 경기에서는 29개의 슈팅 중 하나만을 득점으로 허용하고 직접 가져간 2번의 슈팅은 모두 득점으로 연결하며 극강의 효율을 보여줬던 리즈는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결정력을 발휘해 역습에 성공한다면 지난 개막전의 복수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리버풀은 지난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거의 일방적인 경기를 보여주면서 공격력에 대한 자신감을 되찾았다. 비록 득점에는 실패하였으나 레알 마드리드보다 수비가 상대적으로 약한 리즈를 상대로는 충분히 득점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경기력이었다. 냇 필립스가 속도가 느려, 리즈가 뒷공간을 노릴 때 수비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모호하지만 알리송의 스위핑 능력과 카박의 속력이 중요하다. 레알 마드리드와의 결정력만 보여준다면 일시적이지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경기는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