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최근 한주간 해외축구를 가장 뜨겁게 달군 팀은 다름아닌 맨유, 지난 주말 웨스트햄전은 이를 진화하긴 커녕 기름을 들이붓는 경기였다. 맨유는 3대1 패배도 패배이거니와 5백으로 무기력하게 내려앉으며 얻어맞는 모습은 많은 이들의 충격과 조롱을 불러올수 밖에 없었습니다.맨유는 최근 촉발된 무리뉴-포그바의 불화설, 여기에 산체스까지 추가되는등 팀 모멘텀 자체가 아예 붕괴된듯한 느낌을 지울수 없습니다.맨유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리뉴 감독을 경질하지도, 포그바를 명단에서 제외할수도 없는 자가당착에 빠져있어 향후 반등 가능성에도 커다란 물음표가 붙을수 밖에 없습니다.

 

 

 

발렌시아

악전고투 끝에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1대0으로 승리, 9월말이 되서야 드디어 시즌 첫 승리를 따낼수 있었습니다.발렌시아는 소시에다드 전도 GK 네투가 PK를 선방하는등 쉽지 않았던 경기, 오랜만의 챔스 진출에 고무되어 전력을 강화한 것치고는 현재까지의 모습은 실망에 가깝다는 평입니다.발렌시아는 챔스 첫경기에서도 호날두 퇴장 호재에도 불구하고 유벤투스에게 2대0으로 패하고만 상태, 시즌 첫 승리를 향후 상승세의 발판으로 삼을수 있을지는 지켜볼 일입니다.발렌시아는 맨유와는 10/11 시즌 챔스에서 한조에 속해 홈 1대0 패배, 원정 1대1 무승부를 거뒀던 것이 가장 최근의 맞대결입니다.

 

 

 

 

 

최종분석


아예 팀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한 느낌마저 드는 맨유, 무리뉴 감독의 답답한 전술은 물론 경기를 치르는 선수들의 의욕 자체가 느껴지지 않고 있습니다. 발렌시아 역시 현재까지 보이고 있는 행보가 썩 좋은 것은 아니나 이기질 못해서 그렇지 쉽사리 지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시즌 첫 승리의 기세를 토대로 힘을 잃은 맨유에 비수를 꽂을 가능성,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발렌시아의 승리 or 무승부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