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31일 국내야구 ]] KT위즈 한화이글스 경기분석


KT : 고영표 ( 5승 9패 ) 평균자책점 4.76
한화 : 윤규진 ( 2승 4패 ) 평균자책점 4.45


경기분석

 

 

KT - 니퍼트가 7이닝 3실점으로 호투를보여주었지만, 경기초반 외에 타자들에 지원을 받지못하면서 패배를 기록한 부분이 매우 아쉬웠다. 거기에 홍성용과 김재윤이 무너지면서 경기를 내준 부분이 가장 아쉬운 입장이었다고 본다. 확실히 잡을수있었던 좋은 경기를 내주면서 좋았던 분위기에 찬물이 부어졌다. 이제는 분위기를 가다듬고 화요일 한화와 경기를 대비해야하는 입장이다. 아직은 강백호가 고른활약을 보여주지만, 황재균에 기복있는 모습이 아쉽기만하다고 본다. 거기에 불펜에 안정감도 없다는 사실이 아쉽다.

이번 경기에서는 하위타선에 지원이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장성우나 심우준,김지열에 활약이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거기에 황재균에 기복있는 타격감을 살려내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원정으로 이동하는 만큼 어려운 경기를 치를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하지만 최근 좋았던 분위기를 기억해야하며, 불펜투수들이 쉬는 날동안 안정감을 더해야주어야한다고 생각한다. 한화도 2연패를 달리면서 그 분위기를 이용해야한다고 보면서 확실히 재미있는 경기를보여줄수 있을 것이다.

마운드는 니퍼트가 책임진다. 203CM 103KG으로 매우 좋은 신체조건을 가진 니퍼트이다. 올시즌 만족하지 못하는 성적을 기록하고 있기는 하다. 우완 정통파 투수로써 빠른볼과, 슬라이더,커브,서클 체인지업 등을 구사하며 안정된 제구력과 완급조절, 뛰어난 탈삼진 능력이 장점이지만 나이가 들면서 그 위력이 조금씩 약해져 가고 있는 모습이다. KBO리그에서는 최고에 외국인 투수로 이름이 알려져 있는 니퍼트이다. 특히 하이 패스트볼과 타자의 몸쪽으로 꽂아넣는 직구가 주무기다. 국내에서는 이 정도의 높이를 가진 선수가 극히 드물다 보니 타자들이 더욱 어려움을 겪는 것도 있다. 가끔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무한볼질을 할 때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제구로 비판 받지는 않는 스타일이라는 점이다.

 

 

한화 - 헤일이 갑작스런 몸상태에 이상으로 김범수가 등판하였던 경기였다. 6이닝 3실점을 기록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하지만, 타자들의 지원을 전혀받지못했다는 사실이 너무아쉽다고 생각한다. 역시 불펜투수들도 여전히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사실도 인상적이다. 이번 경기 중심타선에 활약이 매우 아쉬웠다. 일부 주전에게 휴식을 주기도 했지만, 5안타밖에 기록하지못하면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사실이다.

이제 홈으로 돌아오는 만큼, 분위기를 반전하면서 2위를추격해야하는 입장이라고 생각을 한다. 이번 홈경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타자들에 부진한타격감을 끌어올리면서 득점지원을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이되는 입장이다. 투수들이 매우 좋은 모습, 특히 불펜이 안정적인 만큼, 타자들에 득점지원이 매우 필요한 입장이다. 두번째로, 선발투수들이 힘을 보여주어야한다. 불펜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선발투수들에 버텨주는 모습이 절실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확실히 홈으로 돌아온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수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운드는 윤규진이 오른다. 10년 넘게 개선되지 않는 제구력과 좋지 않은 체력 때문에 선발로 쓰기에도 아쉽고, 불펜으로 쓰기도 아쉬운. 굉장히 애매한 선수이기 때문이다. 속구, 포크볼 투피치 위주로 던지는 투수. 제2 변화구로 슬라이더도 구사하긴 하나 자주 쓰진 않는다. 포크볼 자체의 완성도는 꽤 높은 편으로, 카운트를 잡는 목적과 결정구 목적 둘 다로 활용된다. 터벌이 매우 길다. 그래서 도루 허용 위험이 크고, 제구가 안되는 날이면 내야수들의 수비시간이 길어져 선수도 관중도 지치게 만든다.

 


최종결론

양팀에 맞대결, 솔직히 5경기중에서 가장 비등하고 치열한 경기가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흐름을본다면 KT위즈가 유리하다고 생각이 되지만, 한화이글스가 홈에서 투수들에 활약만 있다면 쉽게 경기를 가져갈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아마도 타자들에 침묵을 이어가는 한화가 2위를추격해야하는 입장에서 좋은타격감을 보여주지않을까 예상을하며, 조금은 유리하다고 본다. KT위즈는 황재균에 활약에 한화이글스는 정근우에 활약에 경기가 달려있는 만큼, 양팀에 팽팽한 경기흐름을 기대하고싶다.

한화이글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