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BO 플레이오프시리즈

 

 

 

SK


SK는 한국 시리즈까지 편안하게 갈줄 알았지만 2연승 후 넥센 홈에서 2경기다 내주면서 플레이오프 전적 2승 2패를 만들며 5차전 경기까지 왔다 오늘 경기 선발 투수는 좌완 에이스 김광현 11승 8패 2.98 이 선발로 출전하게 된다 김광현 투수는 1차전이였던 경기에서 넥센과의 상대로 6이닝 8피안타 2홈런 1볼넷 9K 5실점 노디시전을 기록 했다.
정규 시즌을 들어가며 9월 이후에 6경기 2승 3패 3.78의 기록을 했으며 올 시즌 부상에서도 복귀를 하며 복귀 이후 꾸준하게 자신의 몫을 해내고 있다.
최고 구속이 150KM 까지 나오고 있으며 예리하게 휘어져 나가는 센스 있는 슬라이더의 위력이 정규 시즌 마지막 6 경기중 5경기에서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SK는 첫번쨰 경기를 제외하곤 홈런 없이는 득점이 연결로 꾸준히 안되고 있다 엊그제 경기에서도 한현희의 공을 공략하지 못했다 오늘 경기도 물론 홈이지만 브리검의 공을 공략하지 못한다면 한국 시리즈에 한발짝 다가가기가 힘든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넥센

 

벼랑 끝에 몰린 넥센 히어로즈는 홈에서 2경기를 모두 제압하고 팀 분위기를 한껏 올렸다 투수와 타자의 집중력 들이 대단 했다 이젠 물러설 곳도 없다 내일 경기만 승리하게 된다면 한국시리즈 진출이다.
오늘 경기의 선발 투수는 우완 에이스 브리검 11승 7패 평균 자책 3.84이다 브리검  투수는 1차전이였던 경기에서 SK 와이번스의 상대로 4이닝 6피안타 2홈런 4볼넷 4K 5실점을 기록하며 노디시전을 기록 했다.
4차전이였던 경기에서 한화를 상대로 7이닝 6피안타 1홈런 3실점 노디시전을 기록하며 정규시즌 마지막 5경기에서 4승을 기록 하였다.
연속 피홈런을 허용하고 있는 브리검은 불안 요소가 되고 있으며 정규시즌 원정 경기에서 4승3패 1홀드 3.48 정규 상대전 1승 3.60 기록을 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 해본다면 좀 더 플에이에 집중을 해야할것이다.

 

 

 

 

 

 

 

 

최종분석


오늘의 경기는 선발투수가 어떤 사람이 나오든 중요하지 않다. 양 팀 선수들도 지칠대로 지쳤고 이제 뒤로 물러날곳이 없다. 그만큼 투수, 타자들이 마운드에서 누가 더 집중을 하냐 끝까지 포기하지않냐가 이 경기의 승패를 좌우할거 같다.

홈에서 강한 SK, 원정에서 약한 넥센. 그래도 체력적으로 아직 힘이 많이 남아있고 홈에서 경기를 하는 SK가 조금 더 유리하고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거 같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