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BO 한국시리즈

 

 

 

SK


어렵게 한국시리즈를 진출한 SK와이번스는 1,2차전 원정길에서 값진 1승을 거두면서, 확실히 홈으로 돌아왔다는 점은 매우 기분좋다. 이번 경기 상대팀은 3,4선발을 내세워야하지만, SK와이번스는 1,2선발인 김광현과 켈리를 활용할 수 있는 만큼, 매우 유리한 입장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사실, 또한 행복드림구장은 타자친화적인 구장인 만큼, 장타력에 힘을 보여주는 SK와이번스가 더 유리한 점은 존재한다는 점을 기억해보고싶다. 또한 홈에서는 두산에게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한국시리즈에서 보여주고 있는 수비에 집중력이 두산베어스보다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사실을 기억해볼 필요가 있다, 아마도 이번 경기 쉽게 우위를 점하기는 어렵다는 사실을 기억해보며, 홈에서 펼쳐지는 이번 경기, 두산보다 확실한 자신감을 이번 경기에서 보여주면서, 앞서는 선발투수에 힘을 충분히 보여주지않을까싶다.
이번 홈에서 3차전 맞대결, 켈리가 등판한다. 이번 시즌 두산을 상대로 4경기에서 3승 1패를 거두면서 평균자책점 3.03를 거둘 만큼 매우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 이번 시즌에도 후반기에는 켈리 다운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이번 홈에서 투구에 대한 집중력을 확실하게 기대해보는 입장이다. 행복드림구장에서는 두산에게 매우 좋은 타격감을 선보여주고 있으며, 특히나 팀 컬러상 장타력을 확실히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입장이다. 노수광에 부상에 대한 이탈이 너무나 아쉽지만, 현재 베테랑인 김강민이나 박정권에 활약이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거기에 더해서 강승호와 박승욱,한동민 같은 선수들에 활약도 너무나 좋다. 하지만 분발해야할 타자는 분명하다. 중심을 잡아주어야하는 로맥과 최정이 침묵하고 있다는 사실, 쉽게 풀어가기 위해서는 이 두명에 타자가 살아나는 모습이 분명하게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보고싶다.

 

 


두산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홈에서 1,2선발을 내세우면서 필승을 노리던 두산은 1차전을 내주기는 했지만, 2차전을 잡아내면서 안도에 한숨을 쉬게 되었다. 하지만 앞으로는 SK와이번스에 홈경기장에서 3경기를 연속해서 치른다는 사실, 거기에 상대팀은 1,2선발을 내세우면서 이번 시리즈가 힘든 경기가 될 것이라는 점, 또한 언제 터질지모르는 장타력을 이번 경기 분명하게 막아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볼 필요가 있다. 과연 3,4선발이 얼마나 좋은 피칭을 보여주면서 Sk와이번스에 장타력을 막아내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해보며, 쉽지않을 이번 경기에서 두산베어스가 현재 타격감이 매우 좋은 정수빈이나 최주환에 활약에 한번 더 기대를 걸어보아야하지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어려운 이번 경기 확실히 열세에 상황을 가져가는 만큼 불리한 경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산베이스는 이번 경기 이용찬이 선발로 올라온다. 올시즌 리그에서는 너무나 좋은 성적을 보여준 만큼, 과연 한국시리즈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매우 기대된다. Sk와이번스를 상대로는 리그에서 평균자책점이 조금 높은 감이 존재하는 만큼, 이번 경기 쉽지않은 경기를 보여줄 것이라는 점을 인식해보는데, 과연 2차전에 타격감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얼마나 많은 득점포를 지원해줄 수 있을지가, 이용찬에게는 중요하다고 본다. 타선에 짜임새는 분명 SK와이번스보다도 확실히 좋은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충분히 기대를 걸어볼만한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라는 사실, 두산베어스가 문학경기장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충분히 잡아낼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타자친화적인 구장인 만큼, 두산베어스가 더 좋은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기에 이번 경기 충분히 기대해보고싶다.

 

 

 

 

 

 

 

 

최종분석


SK와이번스 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는 3차전 맞대결, 현재 시리즈전적 1승 1패로 팽팽한 균형을 가져가지만, 이번 시리즈에 유리한 고지에 오른 팀은 홈팀 SK와이번스이다. 확실히 선발투수에서도 앞서는 경기이며, 이번 경기에서는 장타력에 대해서 확실히 기대를 걸어볼만한 경기라는 사실까지 기억해본다면, 분명 행복드림구장에서는 부산에 타격감 못지않은 좋은 장타력과 공격력을 보여줄 것이라는 사실, 하지만 불펜에 불안함을 분명하게 개선해주어야하는 입장이다. 두산은 현재 타격감이 최고조인 최주환이나 정수빈에 활약, 하지만 현재 수비적인 측면에서 실책이 너무나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하게 개선해주는 모습이 필요하다고 본다.  타자에게 유리한 이번 경기 SK와이번스가 선발에서도 앞서며, 뒷문만 잘막아내준다면, 충분히 앞서는 경기력을 선보이는 경기가 되지않을까싶으며, 이번 경기에서 최정이 키플레이어라고 생각해본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