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홈팀 토트넘은 죽음의 B조에서 최하위를 기록중이다. 1무2패 5득점과 8실점을 기록. 조3위라도 올라서야하는 토트넘으로서는 이번 경기는 반드시 잡아내야 할 것이다. 지난 아인트호벤과의 원정 1차전에서 선제골을 내준 후 39분 트리피어의 도움으로 실바의 동점골과 55분 에릭센의 도움으로 케인이 역전골을 기록하였다. 79분 요리스 골키퍼가 어이없는 반칙을 하며 퇴장 당한 후 선발 출장한 손흥민이 81분 교체 아웃되었다. 하지만 87분 실점을 허용하며 2대2로 무승부를 기록했던 토트넘이다.  최근10경기에서는 6승2무2패를 기록중이며 홈 기준 5승5패를 기록하고 있는 토트넘이다 . 직전 경기에서는 울버햄턴과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1도움만을 기록한 손흥민이 교체 투입 후 또 다시 교체 아웃되는 진기명기의 활약으로 3대2로 승리한 토트넘이었다. 감독의  생각이 무언지 모르겠지만 어째꺼나 손흥민은 1경기에서 교체 투입 후 교체 아웃 되는 쇼를 보여준 경기였다.  손흥민의 도움으로 라멜라가 27분만에 선제골을 기록한 토트넘은 트리피어의 도움으로 실바가 2번째 골을 기록하며 전반전을 2대0으로 앞섰다. 후반들어 케인의 추가골이 기록되었으나 투지를 발휘하는 울버햄턴을 상대로 패널티킥을 연달아 2개를 연달아 허용 후 3대2로 승리한 토트넘이었다.  
아인트호벤과의 원정 경기에서 다 이긴 경기를 무승부로 날려버린 토트넘은 16강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할 토트넘이며 유로파 토너먼트라도 사수하기 위한 3위 자리를 노려야 할 토트넘이다. 그나마 이번 경기에서 승리해야 16강 진출의 희망이라도 가져 볼 토트넘이라는 점이다. 이번 아인트호벤과의 경기에서 과연 손흥민을 선발로 내세울지 주목된다. 지난 경기에서 1도움을 기록하는 활약에도 불구하고 교체 투입한 손흥민을 다시 교체 아웃 시키는 과감한 용병술을 선택한 감독. 이번 경기 선발 출전한다면 꼭 득점을 올리며 16강 진출의 끈을 놓지 않을 토트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PSV 아인트호벤


원정팀 아인트호벤은 조별리그 1무2패 3득점과 8실점을 기록하며 16강 진출에 대한 희망을 포기해야할 때가 왔다고 보여진다. 올 시즌 리그 11라운드까지 전승을 기록중인 아인트호벤은 리그 집중을 하지 않을까 싶다. 39득점과 4실점을 기록. 2위 아약스와는 승점5점차를 기록중인 아인트호벤이다. 리그 개막 후 11연승. 대단한 기록이다. 고의적인 패배는 아니겠지만 토트넘 원정길에 오른 이번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지는 않을것으로 보여지는 아인트호벤이다. 토트넘 원정 경기를 끝낸 후 데그라프샤프와의 원정 경기를 주말에 가지게 된다. 체력적으로 조금 로테이션을 돌려야 할 아인트호벤이다. 리그에서의 확실한 경기를 가져갈 때 꼭 가져갈 전략을 세울것으로 보여진다. 2008년 유로파리그 토트넘 원정에서 1대0으로 승리한 기록은 있다. 최근 10경기에서 아인트호벤은 7승2무1패를 기록중이다. 챔피언스리그 인터밀란과의 홈 경기에서 패배한 1패다. 또한 직전 원정 경기에서는 7승2무1패를 기록하며 바르셀로나와의 원정 경기에서 패한 기록이다. 개막 후 11라운드까지 전승을 기록중인 아인트호벤이 리그 외의 것에 신경 쓸 겨를은 없다고 보여진다.
리그에서는 슈퍼맨처럼 날아다니는 아인트호벤이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조용히 기어다닌다. 현재 원정5경기 5전 전승을 리그에서 기록하고 있는 아인트호벤. 지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패널티킥이었지만 팀의 에이스 로사노와 데종의 득점이 발생하며 2대2로 무승부를 기록한 아인트호벤이다. 조금 방삼한 토트넘이라 그나마 2대2의 결과가 나온게 아닌가 싶다 .운이 좋아서 2골을 쫓아갔다고 보여진다. 이번 토트넘 원정길은 쉽지 않을것임은 분명하다.

 

 

 

 

 

 

 

최종분석


로즈 뎀벨레 베르통헨 등 부상 선수가 많은 토트넘이다. 중원에서의 공백이 크다. 올 시즌 그래서 실점이 많은 토트넘이다. 중원이 약하니 수비로 바로 뚫려 버리는 실점이 많아진 토트넘의 수비 라인이 이번 경기 변수로 보여진다.  에릭센과 알리에게 휴식을 부여했던 직전 경기에서 보면 이번 경기의 선발이 유력해 보이는 에릭센과 알리다. 또한 손흥민을 과감하게 미친 전술로 교체 아웃시킨점을 봐도 이번 경기 손흥민의 선발도 예상해볼 수 있다. 케인이 그나마 서서히 살아나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충분히 득점을 올리거나 득점 찬스를 만들어내 줄 케인일것이다. 승리는 토트넘의 것이다. 당연하다. 토트넘의 수비 라인이 완벽하지 않기에 다득점의 경기가 펼쳐질것으로 예상해보며 홈팀 토트넘의 승리로 경기를 종료 될 것이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