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지난 1차전 맞대결 잉글랜드 원정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력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며 승리를 거둔 유벤투스는 이번에는 홈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하게됩니다. 핵심 미드필더인 마투이디가 출전할 수 없지만 디발라의 폼이좋으며 호날두까지 가세한 유벤투스이기에 홈에서 기세를 이어가기에 충분합니다. 이번시즌 챔스에서 단 한골도 허용하지않을정도로 수비력에 안정감을 보여주고있는데 최근 리그전 3경기에서는 실점을 허용하고있는데 현재 맨유의 공격진들의 폼이 조금씩 올라오고있는 상태이기에 맨유의 공격흐름만 중간중간 잘 끊어내준다면 두터운미드진을 앞세워 공식전 홈 14경기 무패의 흐름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는 직전경기 본머스를 상대로 극적으로 역전승을 거둔만큼 분위기는 크게 나빠지지는 않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경기는 이탈리아 원정, 그것도 홈 어드밴테이지를 제대로 누리고있는 유벤투스 원정을 떠난다는 것이 부담인데 이번경기에서 승점을 얻지 못한다면 조별리그 2위자리를 놓치며 16강진출에 좌절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기에 이번경기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경기가 발렌시아 원정경기인만큼 이번경기에서 맨유는 최소 승점1점을 목표로 경기에 임할 것으로 예상이되는데 원정경기에서의 맨유의 수비력은 믿음직하지 못합니다. 최근 2연승을 거두며 경기력이 어느정도 올라오고있다고는 생각할 수 있으나 발렌시아,루카쿠등 부상자들이 있는 상황이기에 원정에서의 공격작업에서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데 전력이 좋지못한팀을 상대로도 실점을 이어가리만큼 수비력이 안정적이지 못한상황이기에 공격진들의 폼이좋은 유벤투스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최종분석

 

지난1차전 맨유 원정길에서도 경기력차이를 보이며 한골차 승리를 거둔 유벤투스가 홈으로 맨체스터유나이티드를 불러들입니다. 홈 무패행진을 보이고있고 챔스리그한정으로 단1골도 실점하지않았던 기록이있기에 주축선수들의 부상으로 인한 공격작업에 어려움을 겪을 맨유에게 최소실점을 허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유벤투스의 핵심수비수인 카엘리니가 이탈한 상황이기에 아쉬운상황이나 디발라와 호날두등 공격진들의 폼이 최상인 유벤투스이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원정경기에서도 약체팀을 상대로 실점을 허용하는만큼 크게 수비력이 안정적이지 못한상황이기에 이번경기는 이변은없습니다. 유벤투스의 승리로 예상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