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트문트

 

도르트문트는 바이에른뮌헨과의 큰 경기를 앞두고 하필 무패 기록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이번 시즌 모든 대회에서 15경기에서 10승5무를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달리던 도르트문트는 홈에서 4:0으로 이겼던 AT마드리드에게 패배하며 이번 시즌 첫 패배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홈경기의 기록을 살펴보면 6경기에서 연승을 기록하고 있었으나 최근 2경기에서 실점이 크게 증가하며 무승부를 기록하였고 리그에서는 홈평균 4득점과 1.40실점을 기록하고 있어 상당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바이에른뮌헨과의 지난 시즌 3경기에서 모두 패배하며 불리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는 유일한 무패 팀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무패행진을 이어가려고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도르트문트의 예상 라인업으로는 4-2-3-1의 전술을 기본으로 사용할것으로 보이며, 마르코 로이스 선수나 산채선수는 아직 팀에서 건재하고 좋은 활약을 보이고고 있습니다. 현재 도르트문트에서 눈에 띄는 선수라고 하면 글쓴이는 악셀 비첼 선수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이에른뮌헨

 

바이에른뮌헨은 아테네와의 경기에서 레반도프스키의 2골에 힘입어 승리를 기록하였습니다. 최근 폼이 하락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는 레반도프스키는 이날 2골을 기록하며 감각을 끌어올렸으며 사실 레반도프스키는 리그에서 9경기5골을 넣으며 나쁘지 않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얼마전 4경기에서 2무2패를 기록했을 때는 공격진보다 미드필더진의 부진한 활약이 공수의 연결고리를 확실하게 해내지 못하며 생긴 결과였기 때문에 공격진의 부진은 없다고해도 무방해보입니다. 도르트문트도 UCL경기를 치러 체력이 온전치 않아 대등한 승부가 가능해보이며 도르트문트를 꺾고 승리한다면 승점 차이를 줄일 수 있을 뿐더러 리그 우승경쟁을 다시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바이이른뮌헨의 경우 4-3-3의 기본 전술 베이스를 이용할것으로 보이며, 미드필더에서는 알칸타라 선수가 부상에서 돌아오지 못한다는 점이 뮌헨 입장에서는 너무나도 큰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그 자리를 대신 하는 선수가 충분히 잘 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거기에다 레반도프스키 선수의 득점력 또한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해 볼 수 있는 경기라고 생각 됩니다.

 


 

 

 

 

 

 

최종분석

 

A매치 휴식기를 앞두고 가지는 분데스리가의 빅매치 입니다. 현재 도르트문트가 리그 무패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바이에른뮌헨은 잠시 주춤했던 시기 때문에 3위에 머무르고 있고 도르트문트가 지난경기 AT마드리드에게 패배했으나 리그에서 보여주는 경기력에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면, 바이에른뮌헨은 UCL 경기에서 승리했지만 리그에서는 무승부를 기록했고 두 팀의 시즌 기록을 살펴보면 도르트문트가 압박으로 볼을 탈취해 오픈 플레이와 카운터어택을 시도한다면 바이에른뮌헨은 볼을 소유하며 짧은패스로 상대를 공략하는 모습을 자주보여주고 있습니다.
바이에른뮌헨이 지금의 도르트문의 공세를 막아내기에는 어려운 시점으로 보이며, 구성에는 확실히 우위차이가 없지마 분위기가 틀린 양팀이다. 도르트문트가 홈이점을 고려해본다면 주도권을 잡을 가능성은 충분하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