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밀란

 

최근 4경기 무패를 달리면서 다시 흐름을 가져가고 있는 AC밀란은 과연 이번 경기에서는 무패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가 가장 중요해진 입장이다. 분명 이번 경기에서 무패를 이어간다면 확실히. 흐름을 가져올 것이라는 점을 기억해보게 되는데, 확실히 현재 17년도부터 유벤투스를 한번도 이겨내지못했다는 점이 마음에 걸리는 입장이다. 기록이기는 하지만 확실하게 전력에서에 열세를 가져간다는 점을 생각해본다 올시즌 그래도 홈에서 만큼은 5경기 4승 1무를 기록하면서 무패흐름을 가져가고 있다는 사실, 기대 이상에 성적이기는 하지만, 강팀들을 상대로는 확실하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을 기억해볼 필요가 있다. 또한 대략 2틀밖에 휴식을 가지지못한 입장에서 체력적인 열세도 분명하게 드러날 것이라는 점을 기억해보게 한다.
AC밀란은 직전 유로파리그에서 체력적은 열세를 이번 경기에서 어떻게 극복해내는지가 가장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분명 수소에 폼이 올라온 만큼, 공격적으로 유벤투스에 방패를 어떻게 뚫어낼 수 있을지가 가장 중요하다. 현재 홈에서는 무패를 달리고 있는 밀란에 입장에서는 과연 이번 경기에서는 로마뇰리와 로드리게스, 무사치오에 3백에 전술이 유벤투스에 창을 어떻게 잘 제어해주는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분명 쉽지는 않아보인다는 사실을 인식시켜주고 싶다. 이번 경기에서도 열세에 전력에 상황에 놓이지만, 현재 홈에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자신감, 이번 경기에서 바카요코와 찰하노글루가 과연 유벤투스에 미드필더진을 상대로도 강한 모습을 선보여줄 수 있을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상대적으로도 약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본다면, 이번 경기 쉽지않을 것이라고 생각해보고싶다.

 

 

 

유벤투스

 

올시즌 무패흐름을 달리던 유벤투스가, 직전 챔피언스리그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에서 역전패를 당하면서 올시즌에 무패흐름이 끊어졌다. 이제는 개인적으로 부담되지않는 경기를 치르게 될듯, 그 만큼 더욱더 좋은 상황이라고 생각된다. 아직은 리그에서 만큼은 무패를 달리고 있는 만큼, 아직까지는 무패우승을 노려볼 개인적으로 강한 동기부여가 존재한다는 사실, 이번 경기에서도 원정길이지만, 올시즌 원정에서 5전 5승을 기록할 만큼, 세리에에서 만큼은 매우 강자에 포스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도 확실히 우위를 가져간다는 사실을 기억해보고 싶다. 상대적으로도 강했다는 사실을 자신감으로 보여주기를 바란다. 이번 경기 유벤투스에 힘을 기대해본다.
이번 경기 베스트11을 가동할 수 있는 유벤투스는 일단 자신들에 힘인 보누치와 키엘리니, 베나티아, 데실리오, 칸셀로 , 산드루 등 견고한 수비진에 힘이 분명하게 기본적인 바탕이라는 점을 기억해보게 된다. 또한 피아니치와 마튀이디, 케디라가 미드필더 진에서 확실한 힘을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 공격에서 힘이 올시즌 크리스티아노 호날두가 들어오면서 디발라와 더글라스코스타 그리고 콰드라도 같은 선수들에 폼이 공격적으로도 원정에서 절정에 올라와 있다는 사실 이번 경기 확실하게 전력에서 우위와 상대적으로도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확실하게 유벤투스에 우위를 점치고 싶다. 분명 밀란자체는 쉽지는 않은 팀이며, 상대팀도 홈에서 만큼은 매우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만큼, 이번 경기 유벤투스가 고전하겠지만, 세리에에 넘버원에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해본다.

 

 

 

 

 

 

 

 

최종분석

 

AC밀란에 홈에서 펼쳐지는 유벤투스와의 맞대결, 이번 경기 무승부가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지만, 우위를 점한다면 유벤투스에 우위를 점해보는 경기이다. 양팀모두 홈과 원정에서 현재 리그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는 만큼, 서로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을 일단 첫번째로 기억해보게 한다. 또한 현재 흐름 역시 양팀모두 나쁘지않다는 사실, 포지션별 비교를 가져가본다면 유벤투스가 확실히 유리한 경기를 펼치겠지만, 분명하게 AC밀란에 홈이라는 점과, 이구아인이 친정팀을 상대로 어떤 분명한 동기부여를 보여줄수 있을지도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이번 경기에서 주도권은 유벤투스가 가져가겠지만, 밀란에 홈에서 경기력을 전혀 무시할 수는 없다는 사실, 무승부에 가능성을 가장 크게보는 경기이다. 무승부 or 유벤투스 약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