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레티코 마드리드

 

AT마드리드는 라리가에서 현재 20승 8무 5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2위에 위치하고 있는 AT마드리드입니다. 현재 승점 68점을 기록하면서 리그 1위 바르셀로나와는 승점 11점이나 차이나면서 남지않은 몇경기를 고려해봤을때는 사실상 1위를 빼앗기에는 어려운 상황으로서 리그 2위 자리라도 레알에게는 지켜내야하는 입장입니다. 3월 강팀들과의 배치가 많으면서 유벤투스, 빌바오, 바르셀로나에게 모두 패배를 기록하며 다소 부진한 3월을 보여준 AT마드리드입니다. 직전경기에서는 에이바르를 원정에서 만나면서 전반전 0-0으로 팽팽한 승부를 이어가면서 후반전 선취득점을 성공시켜 0-1로 승리를 잡아내며 지난 셀타비고와의 경기이후 또다시 승리로 연승을 잡아냈습니다. 오늘은 홈에서 리그 5위 발렌시아를 만나게되는데, 발렌시아도 무시할수 없는 전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AT마드리드도 홈에서만큼은 극강의 경기력을 보여주며 최근 5연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발렌시아

 

발렌시아는 12승 16무 5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5위에 위치하고 있는 발렌시아입니다. 지난 비야레알과의 경기에서 1-3으로 대승을 잡아내면서 현재 4연승을 만들어내며 리그 순위 5위까지 껑충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4위 헤타페와의 승점차이는 2점밖에 나지 않으면서 이번경기 승리를 잡아내면서 헤타페는 승리를 못 잡아낸다면 리그 4위자리를 빼앗을수있는 상황으로 이번경기 상대팀이 AT마드리드이기는 하지만 꼭 승리가 필요로한 발렌시아입니다. 직전경기에서는 레알베티스를 만나면서 전반전 0-1로 선취골을 만들어내며 후반전 추가골까지 성공시켜 0-2로 리드를 이끌었지만 퇴장을 당하면서 수적부족으로 만회골을 내주면서 동점골까지 내주나 싶었지만 1-2로 결국 승리를 잡아냈습니다. 오늘은 원정에서 AT마드리드를 상대하게되는데, 이번시즌 홈과 달리 원정에서는 매우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다소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종분석

 

아틀레티코가 많은 부상자와 함께 원정에서의 흐름이 떨어지고 있지만, 부상자들이 속속들이 복귀하고 있으며 홈에서는 미끄러 지지 않고 있습니다. 발렌시아가 최근 4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하고 있지만, 아틀레티코의 홈에서 승리할 수 있는 팀은 많지 않습니다. 상대 전적 10경기에서 발렌시아는 1승 밖에 기록하지 못하고 있으며, 발렌시아는 2011년 이후 아틀레티코 원정에서 승리한 적이 없습니다. 이번 경기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