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유는 이번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9승 7무 8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6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1차전 바르셀로나에게 전반전 선취골을 내주며 후반전 골문을 두드렸지만 결국 득점에는 실패하며 0-1로 승리를 내주며 2차전 경기에서는 메시의 엄청난 활약쇼로 3-0으로 대패를 당하면서 4강진출에는 좌절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리그로 돌아와서 직전경기 에베턴을 만나면서 전반전 히샬리송 이드리사게예에게 멀티골을 내주며 후반전 뤼카디뉴와 월컷에게 또다시 골문이 뚫리면서 4-0으로 완패를 당하는 매우 자존심을 굽히는 경기였습니다. 이번경기 홈에서 리그 최강팀 맨시티를 만나게되는데, 직전경기를 포함하여 최근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홈에서는 충분히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번경기 맨시티와 경기지만 쉽게 승리를 내주지는 않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맨체스터 시티


맨시티는 프리미어리그에서 28승 2무 4패를 기록하면서 현재 리그 순위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맨시티는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토트넘을 만나면서 1차전 경기에서는 후반80분 손흥민의 원더골로 1-0으로 1차전 아쉽게 패배를 기록하며 2차전 경기에서는 전반전 3-2로 전반부터 엄청난 난타전끝에 맨시티가 한골차 승부로 리드를 이끌고 있으면서 후반전 양팀 한골씩 주고받으며 4-3으로 승리를 가져갔지만 원정 다득점으로 결국 챔스 4강 진출에는 실패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차전과 2차전 모두 사실상 손흥민에게 모두 골을 내주면서 흥민이의 활약으로 4강진출에 실패하였다고도 보여지는 챔스였습니다. 오늘은 원정에서 최근 경기폼이 아쉬운 맨유를 상대하게되는데, 맨유 역시 홈에서는 무시할수없는 전력이지만 챔스까지도 탈락한 이상황에 리그1위는 지켜야하는 상황으로서 이번경기 꼭 승리를 가져가야하는 맨시티입니다.

 

 

 


 

 

 

 

최종분석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맨시티가 홈에서 3-1로 승리했습니다. 맨유의 행보가 맨시티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홈에서만큼은 10승 5무 1패로 흔들리는 와중에도 철옹성과 같은 강세를 보여왔다. 최근 들어 수비조직력이 조금씩 흔들리고 있긴 하지만, 그럼에도 어떻게든 멀티득점에 성공하며 홈 3연승에 성공했습니다. 맨시티는 두려울 정도로 강력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토트넘과의 지난 챔스 원정에서 0-1로 무기력하게 패했을 뿐만 아니라 리그 지난 라운드에서 핵심 데브라이너가 부상당하며 이번 경기 결장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데브라이너가 없더라도 맨시티가 주도권을 잡을 수는 있겠지만, 날카로운 공격 찬스를 만들어내는 비중은 크게 떨어질 수 있다. 하지만 최근 부진에 빠진 맨유에게 지는 그림은 그려지지 않습니다.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