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널

 

지난 3R 리버풀 원정에서 3:1로 완패를 당하며 2연승이 깨졌다. 루카스 토레이라가 골을 기록하며 체면을 살렸지만 리버풀을 상대하기엔 역부족이었다. 그나마 다행인건 새로운 이적생인 니콜라 페페가 단단한 리버풀 수비진을 상대로도 자신의 기술이 통한다는걸 볼 수 있는 경기였다. 다행히 이번 토트넘과의 북런던 더비는 홈에서 치른다. 거기다 토트넘은 뉴캐슬과의 홈 경기에서 충격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많이 안좋은 상황이기 때문에 아스널이 좀 더 유리한 상황이다.

 

 


토트넘

 

2R에서 강력한 더블 스쿼드를 구축하고 EPL 3연패에 도전하는 맨시티 원정에서 강력한 파상공세를 막으며 2:2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고비를 넘겼다. 홈에서 열린 3R 뉴캐슬전 손흥민이 복귀하며 안정화된 전력으로 쉬운 승리가 예상됐으나 조엘린톤의 결승골로 홈에서 충격패를 당했다. 심지어 우측 풀백 카일 워커-피터스가 부상을 입었다. 여러모로 분위기가 안좋은 마당에 북런던 더비 아스널 원정길에 오른다. 그나마 다행인건 델레 알리가 부상으로 복귀한다는 소식이다. 다만 불안한 수비로 아스널의 강력한 오페라 라인의 공격을 버틸 수 있을지 의문이다. 아스널 원정에 약한 토트넘의 어려운 경기가 예상된다


 


 

 

 

 

 

최종분석

 

아스널은 이번 라운드 승리를 통해 4위싸움에서 유리한 유치로 올라가야하는 상황이다. 이번 경기에서 유리한 경기를 치르기 위해서는 분명 실점을 내주지 않아야 한다는 사실을 고려해보게 되는 만큼, 아스날이 토트넘의 손흥민-케인을 무력화 시키는지가 중요하다고 본다. 토트넘은 시즌 초반부터 주전 선수들의 징계와 부상로 인해서 상당히 고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직전 경기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기록하면서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은 상황이다. 이번 경기에서는 원정에서 수비의 힘을 확실하게 보여줘야 하며 로즈-알더베이럴트-베르통헌-오리에 역할이 상당히 중요할 것이라고 보여진다. 하지만 토트넘이 북런던 더비 아스널을 상대로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이번 경기는 아스널의 승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