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

 

프리미어 리그에서 16승 3무 5패를 기록하며 승점 51점을 획득하는데 성공하며 리그 2위에 머물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시즌 24경기를 소화하는 동안에 65득점 27실점을 기록하면서 공격적으로는 리버풀보다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수비적으로는 비교적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이번 시즌에 전 시즌과 같은 강력함을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공식경기 성적은 5승 1무로 상당히 훌륭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아구에로 선수가 16골을 넣으면서 리그 득점왕 경쟁을 하고 있는 활약을 해주는 가운데 스털링,제주스,마네즈 등 모든 공격수들 역시 활약을 해주고 있다. 다만 개인적으로 맨시티의 에이스는 케빈 데브라이너 선수라고 생각하는데 7골 15도움을 기록하는 중이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 리그에서 9승 7무 8패를 기록하며 승점 34점을 획득하는데 성공하는 모습을 보이며 리그 5위에 머물고 있는 상황이다. 24경기를 치르는 시즌 동안 36득점 29실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레쉬포드 선수가 14골을 기록하며 맹활약하고 있는 상황, 마샬 선수도 8골을 기록해주면서 활약하는 가운데 두 선수는 각각 4도움 3도움 까지 기록 이타적인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다니 제임스 선수가 3골 6도움을 기록하며 사이드에서 활약을 해주며 공격적으로는 다소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흔들리는 맨체스터의 수비력이 너무 아쉬운 상황, 전 시즌 보다는 안정을 찾았다는 평가가 있지만 그래도 맨유라는 이름에 걸맞지는 않는 아쉬움이 있다. 최근 공식경기에서도 3승 3패를 기록하며 연패 탈출에는 성공을 했지만 역시 아쉬운 성적이다.

 

 

 

 

 

 

 

 

최종분석

 

맨체스터 더비가 벌어진 최근 맞대결 상대전적은 맨시티가 4승 2패로 맨유를 압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도 가장 최근 펼쳐진 2차례의 맞대결에서는 1승 1패를 기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흔들리는 분위기 속에서도 더비팀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었다. 특히 이번 시즌 흔들리면서도 강팀들한테는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의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기에 이번 경기도 좋은 모습을 기대하는 가운데, 아마도 승리는 맨체스터 시티가 챙길 가능성이 유력하다고 판단하지만 양 팀에서 모두 득점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 or 무승부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