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직전 올랜도와의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5연승에 성공하였다. 핵심 선수인 워커가 결장하였고, 스마트와 티스도 결장한 경기였지만, 테이텀과 헤이워드의 활약이 매우 좋았다. 다만 이번 경기에서 헤이워드의 출전 여부는 확인이 필요하다. 워커가 복귀할 가능성이 크고, 스마트는 복귀한다. 하지만 브라운이 출전이 불투명하고 티스는 결장한다. 완마커의 복귀는 벤치 전력에서 힘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헤이워드가 결장한다면 티스도 결장하기에 부담될 수 있다. 이번 상대가 트레이드 여파로 인하여 온전한 전력이 아니고 워커가 돌아온다면 백코트 진의 생산력은 충분히 앞설 수 있기에 좋은 경기력을 만들어 낼 가능성이 크다. 기본적으로 수비력이 지난 시즌과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전히 수비적으로는 상대보다 뛰어나기에 차이점을 만들어내기 충분해 보인다.

 

 

 

애틀랜타

 

직전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2연패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또한, 이번 경기를 앞두고 상당히 많은 트레이드를 하였다. 인사이드를 강화하기 위하여 카펠라를 영입하였는데 이번 경기에서는 결장할 가능성이 크다. 조던벨도 출전이 불투명하고 네네는 부상 중이며 또 다른 트레이드인 라바시에르는 부상 중이다. 에반터너가 팀을 떠났는데 이번 경기에서 페르난도와 레디쉬가 결장하고 훈터의 출전도 불투명한 상황이다. 빅맨 라인업에서 여전히 문제를 보일 가능성이 크다. 트레이 영과 콜린스의 핵심 선수들이 활약을 보일 가능성은 충분해 보이지만, 아무래도 수비적으로 고전할 가능성이 매우 커 보인다. 안 그래도 약한 벤치 전력의 활용도가 상당히 떨어지는 상황이기에 어려운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종분석

 

보스턴은 몇몇 선수들의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기는 하지만 팀플레이로 이를 매우 효과적으로 메꾸고 있다. 또한, 스몰라인업 운영이 강한 만큼 스몰라인업 운영이 강조될 수밖에 없는 상대에게 좋은 경기력을 보이기에 충분해 보인다. 애틀랜타는 트레이드 여파로 벤치 전력이 상당히 헐거운 상황이고 부상 여파가 많다. 스타팅에서 어느 정도 활약을 보인다고 하더라도 수비적인 차이와 벤치 전력의 차이를 극복하기 어려워 보인다. 이번경기는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