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시티 2019/20시즌 UEFA챔피언스리그 8강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펼쳐지게 되는 리옹과의 단판승부이다. 강력한 우승후보로 떠오르는 맨체스터 시티로써는 2018년도 리옹과의 맞대결에서 패배했던 만큼 이번 경기를 통해서 복수를 다짐하는 경기를 보여주지 않을까라는 견해를 가져가보게 된다. 객관적으로 8강에 오른 팀들 중에서는 유력한 우승후보로 평가받고 있는 전력과 경기력을 선보여주고 있다는 사실. 이번 경기에서 맨체스터시티가 경기를 주도해나가기 위해서는 수비보다는 전력의 차이를 만들어나가기 위해서 공격적으로 어떠한 집중력을 만들어 나가는지에 대한 여부가 중요하다는 견해를 가져가보게 되는 경기. 확실하게 경기를 주도해나가면서 아구에로의 부상을 제외하고는 100%의 전력을 가동할 수 있을 것이라는 사실 또한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치루었다는 것까지 감안해보게 된다면 리옹보다는 확실히 경기감각 면에서도 더욱 좋은 모습을 만들어 내주지않을까라는 견해를 가져가보게 되는 경기이다.




올랭피크 리옹


2019/20시즌 UEFA챔피언스리그 8강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펼쳐지게 되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맞대결. 2018년도의 기억을 되살려서 다시 한번 맨체스터시티를 공략해 나가주는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가져가보게 되는 경기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리옹으로써는 공격보다는 수비에 초점을 맞추어나갈 가능성이 높다는 견해를 가져가보게 되는데 객관적인 전력의 차이를 좁혀 나가기위해서는 경기를 안정적으로 풀어나가줄 필요가 있을 것이라는 사실. 확실히 강팀들을 상대로 보여줄 수 있는 최적화된 수비후에 역습전술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해보게 된다면 이번 경기에서 리옹으로써는 유벤투스전의 기억을 되살리는 모습을 기대해보게 된다. 특히 최근 들어서 16강전 경기와 더불어 프랑스 리그컵에서 보여주고 있는 수비라인의 집중력이 상당히 인상적인 모습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해보게 되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리옹이 이변을 만들어낼 가능성 자체가 적지 않다는 사실에서 기대감을 가져본다.









최종분석


2019/20시즌 UEFA챔피언스리그 8강 스포르팅 리스본에서 펼쳐지게 되는 맨체스터시티와 리옹의 맞대결. 양팀 모두 우승 후보인 레알마드리드와 유벤투스를 떨어뜨리고 올라온 팀들이라는 사실에서 객관적으로 양팀들의 전력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해본다면 더욱 흥미진진한 단판전이 되지않을까 라고 본다. 이번 경기에서는 맨체스터시티는 공격적으로 얼마나 날카로운 창을 선보여줄 수 있을지가 중요하다고 생각되며, 리옹으로써는 이번 경기에서도 수비적인 경기운영으로 얼마나 단단한 방패를 가지고 경기를 치루어나갈 수 있을지가 키포인트가 될 경기. 전체적으로 주도권을 맨체스터시티가 가져가면서 가브리엘 제수스, 스털링,필 포덴, 리야드 마레즈의 공격진들이 어떠한 모습을 만들어나가주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보게, 되며 확실히 케빈 데브라이너가 중원에서 공격적으로 경기를 풀어나가주는 모습을 기대해보게 된다. 리옹으로써는 3-5-2 포메이션을 가져가면서 3백 라인을 중심으로 미드필더진들도 조금은 수비적인 경기운영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는 견해를 가져가보게 되지만, 확실히 맨체스터시티가 이번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후보로 손꼽히고 있을 만큼 밀집된 수비를 뚫어내는데 있어서는 더욱더 좋은 공격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된다. 이번 경기는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