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캐슬

리그컵에서 브랜드포드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한 뉴캐슬은 맨시티-리버풀-레스터-아스날로 이어지는 죽음의 일정을 상대하게 되었습니다. 이 팀도 부상자가 굉장히 많은편에 속하는데, 지난시즌부터 부상으로 나오지 못한 주전 골키퍼인 두브라브카, 자말 러셀레스, 존조 셸비, 생-막시맹과 같은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도 참여하지 못할 예정입니다. 어려운 일정속에서 승점을 확보하지 못한다면 강등권과 더욱 가까워질수 있는 상황이기에 빅 클럽인 리버풀을 상대로 승점 획득을 노리고 있습니다. 선수비 후역습 스타일인 5-4-1포메이션을 이번 라운드에서도 꺼낼 예정이며, 특유의 빠른 스피드와 골 결정력으로 많은 클럽들이 꺼려하는 공격수인 칼럼 윌슨의 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리버풀

이번시즌 굉장히 많은 부상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꾸준한 경기력으로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는 리버풀입니다. 주전 센터백인 반다이크와 고메즈가 부상으로 나갔음에도 센터백으로 포지션을 잠시 변경한 파비뉴의 활약과 리스 윌리엄스, 나다니엘 필립스의 활약으로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 이적시장이 열리기전 마지막 경기가 될텐데, 겨울에 과연 센터백을 영입하게 될지 궁금해지는 상황이네요. 최근들어 커티스 존스의 성장세가 굉장히 눈에띄며, 사디오 마네는 기복없는 엄청난 폼을 보여주며 리버풀을 이끌고 있습니다. WBA와 풀럼을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수비를 중점으로 하는 이른바 '텐백'을 상대로 하는 팀을 상대로 여러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그렇기에 이번 뉴캐슬전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최종분석

뉴캐슬은 제공권을 기반으로 한 단단한 축구를 보여주고 있고, 최근 크리스탈 팰리스-웨스트브롬위치 등을 꺽고 시즌 첫 연승에 성공했다. 리버풀은 핸더슨이 복귀한 이후 3선의 강화로 수비진의 위험 노출 빈도가 줄었다. 직전 웨스트브롬위치와의 홈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홈 전승행진을 마감했지만, 밀너가 복귀했고 티아구 역시 복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에 점차 풀전력을 갖춰가고 있다. 뉴캐슬과 같이 부상자들로 인해 가용자원이 적은 팀이 타이트한 일정 속에서 경기력이 크게 줄어들 가능성이 높으며, 리버풀이 주도권을 기반으로 멀티득점으로 격차를 벌릴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는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