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지난 1차전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4-0 대승을 거뒀다. 리그에서도 뉴캐슬에게 3-1 승리를 거뒀다. 점수 차이가 여유롭고, 다음 일정이 첼시 원정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작정하고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이 높다. 백업 선수들이 출장했을 때 제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존스의 부상 공백은 아무런 타격이 없다. 포그바의 부상 공백 역시 이번 경기에서 로테이션이 예상되는 만큼 큰 영향력을 미치지 못한다. 제임스, 마샬, 프레드, 바이 같은 백업 선수들이 유럽대항전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첼시 원정이 매우 중요한 경기인 만큼 이번 경기에서 백업 선수들의 활약이 필수적이다. 특히 제임스는 직전 유로파리그 경기에서도 득점에 성공했을 정도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던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꾸준한 득점력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레알 소시에다드
지난 1차전 홈에서 이미 0-4 대패를 당한 상태다. 맨유의 전력이 워낙 탄탄한 만큼 사실상 뒤집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다음 리그 일정이 마드리드 원정인 만큼 풀 전력을 가동하기 힘들다. 최근 리그에서 3연승을 달리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만큼 오히려 리그 성적에 집중할 가능성이 높다. 백업 선수인 상갈리의 부상은 아무런 타격이 없다. 소시에다드는 올 시즌 유로파리그 원정 경기에서 단 1패도 당하지 않고 있다. 1승 2무를 기록하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자신보다 강한 나폴리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는 등 계속해서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여왔다. 이번 경기에서도 쉽게 물러서지 않을 전망이다.



최종분석
맨유는 최근 공식전 7경기에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1차전 이전에는 리그에서 많은 무승부를 거두며 충분한 승점을 쌓지 못했지만 주말 리그 경기에서 뉴캐슬을 상대로 3-1로 승리하며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또한 맨유는 1차전에서 이미 0-4의 대승을 거두었기 때문에 주축 선수들에게 휴식을 부여할 수 있는 여유도 생겼다. 레알 소시에다드는 1차전에서 맨유에게 0-4로 대패를 당한 후에 주말에 펼쳐진 리그 경기에서 알라베스를 상대로 4-0의 대승을 거두며 쳐진 팀 분위기를 약간 반등시켰다. 소시에다드는 이번 경기가 올 시즌 유로파리그의 마지막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1차전의 0-4 패배에도 불구하고 베스트 일레븐을 가동할 것으로 보이나, 1차전의 경기 결과를 뒤집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이번 경기는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