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31일 국내야구 ]] NC다이노스 삼성라이온즈 경기분석

 

NC : 김건태 ( 1승 1패 ) 평균자책점 4.11
삼성 : 아델만 ( 6승 8패 ) 평균자책점 5.06

 

경기분석

 

 

삼성 - 양창섭에 엄청난 호투에 더해서 최중연이 1실점을 내주었지만, 전체적으로 안정적이었던 투수들에 활약을 바탕으로 KIA타이거즈에게 3연승을 달리며 주말연전을 마감했다. 홈에서 기세가 매우 좋아진 삼성, 이제는 가을야구를 향해 삼성라이온즈가 훨씬 앞서있다는 부분이다. 러프가 4타구 3안타 3홈런을 기록하면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으며, 구자욱,이지영,최영진 등 하위타선에 지원도 매우 좋았던 경기이며, 쉽게 경기를 풀어갔다. 상대팀에 부진을 잘 공략하면서 경기를 잡아간 부분이 인상적이다. 상대 타선에 4안타밖에 내주지않으면서 그 기세가 매우 좋다.

이제 한번더 대구에서 NC다이노스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상대전적으로 비등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 분위기를 타면서 확실히 상대전적을 벌려나가야한다고 생각을 한다. NC다이노스에 분위기도 그렇게 나쁘다고 할수 없는 만큼, 삼성이 기아타이거즈 전과 같은 좋은 분위기를 보여줄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러프와 구자욱에 계속된 활약이 중심이 되어야하며, 투수들이 계속해서 홈에서 힘을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번 경기도 삼성에 우세에 손을 들어주고싶다.

마운드에는 아델만이 선발등판한다. 우완투수로 최고 150KM에 육박하는 빠른 볼과 싱커,투심 패스트볼,체인지업,커브 등을 구사하며 안정적인 제구력과 수준급에 변화구 구사력이 장점이다. 하지만 비교적 많은 피홈런을 허용하는 부분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또한 풀카운트 승부가 잦고 투구수가 너무 많기 떄문에 타석당 투구수가 상당히 많다는 것이 아쉬우며 볼넷을 많이 허용한다는 것이 아쉽고, 피안타율 또한 높다는 것이 아델만에 약점이다.

 

 

NC - 지석훈에 결승홈런으로 경기를 승리로 가져왔다. SK와이번스를 상대로 거둔 승리인 만큼, 더욱더 값진 승리였다고 생각한다. 이재학이 상대적으로 약했던 모습을 버리면서 3실점으로 상대팀에 타선을 효과적으로 막아낸부분이 가장 좋았다. 상대팀에 타격감이 좋지않기도 했지만, 불펜투수들도 매우 안정적으로 던져주면서 후반기에는 그래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있다고 보게된다. 하지만 전체적인 타자들에 타격감은 좋지는 않았다고 생각한다. 다음경기에는 타자들에 타격감은 살아나줘야한다.

이제 대구로 이동한다. 삼성라이온즈에게 상대적으로 비등한 경기를 가져가고있는 만큼, 불리하지않다고 생각을한다. 연승을달릴수있는 좋은 기회를 잡았다고도 생각을 한다. 첫번째로, 타자들에 타격감이 회복되어야한다. 조금은 배팅볼연습을 많이 가져가야되지않을까싶다. 거기에 더해 두번째로, 계속해서  투수들에 안정감있는 모습을 기대해보아야한다. 이 두가지 조건이 충족한다면 분명히 좋은 경기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최종결론

양 팀에 맞대결, 올시즌 비등한 대결을 펼쳐주고 있는 만큼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양팀에 분위기가 나쁘지는않다. 삼성은 특히분위기가 최고조인데, 계속해서 홈에서 경기를 펼친다는 점이 인상적이라고 생각한다. NC다이노스로써는 대구 원정에서 타격감을 살려야한다고 생각한다. 거기에 최근보여준 투수들에 안정감을 계속해서 이어간다면 좋은 경기를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보지만, 홈에서 기세가 매우 좋은 삼성라이온즈가 이번 경기는쉽게 경기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삼성라이온즈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