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31일 국내야구 ]] KIA타이거즈 롯데자이언츠 경기분석

 

롯데 : 김원중 ( 4승 5패 ) 평균자책점 7.18
KIA : 임기영 ( 5승 8패 ) 평균자책점 5.89

 

경기분석

 

 

롯데 - 최근 기세가 하늘을 찌른다. 역시 타자들에 부활이 롯데자이언츠에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는 부분이 가장 인상적이라고 생각을 한다. 오늘 경기 하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전준우와 손아섭이 계속해서 매우 좋은활약을 보여주고 있지만, 채태인,이대호에 침묵이 아쉬운입장이다. 넥센을 상대로 좋은 분위기를 탄 만큼, 이 기세를이어가는 것이 가장 중요할 입장이다. 듀브론트에 호투에 더해서 불펜이 1실점밖에 내주지않았으며, 경기를 잡아간 모습이다. 확실히 기세를 올라온 만큼, 내일 경기는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제는 광주로 이동한다. 계속해서 원정경기라는 점은 아쉽기는하지만, 연승을 원정에서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은 인상적이다. 상대팀이 분위기가 매우 좋지않다는 사실을 기억해야만, 분위기 적으로 밀어붙이는 경기력을 보여줄수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확실히 최근 모습으로는 이번 경기 광주로 가서 유리할수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전준우와 손아섭에 활약이 롯데에 상승세를이끌고 있다. 이제는 이대호와 번즈,채태인만 터져준다면 매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수 있다고 생각한다. 불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갈길 바쁜 KIA타이거즈에게 고춧가루를 뿌릴 가능성이 크다.

마운드는 김원중이 올라온다. 올시즌 3승 1패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평균자책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있으며, 넥센을 상대로는 올 시즌 괜찮은 선발등판을 보여주었다.  움직임 좋은 패스트볼과 슬라이더, 커브, 스플리터(포크볼)과 간간히 체인지업을 구사한다. 신장을 이용한 좋은 구위와 좋은 투구점이 장점이다. 스플리터가 주무기이며 슬라이더 역시 상당히 괜찮은 편 큰 문제는 꾸준히 제구가 문제라고 지적되어온다. 여러 젊은 투수의 고질병인 볼넷을 내보낸 후 주자를 의식하다 투구 밸런스가 무너지고 실투가 나오면 장타를 맞는다. 젊을 때 보이는 문제를 제외하고는 충분히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는 투수라고 생각하기에 내일 경기 기대를 해본다.

 


KIA - 이번 시리즈 매우 충격적인 결과, 가을야구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 입장으로써 이제는 집중력을 보여주면서 꼭 승리를 챙겨가야하는 입장에 놓여있다. 헥터를 대신해 올라온 팻딘이 6이닝동안 4실점으로 무너졌으며, 그뒤를 이어온 유승철,고영창,하준영 모두가 실점을 내주면서 무기력하게 패배를하였던 모습이 아쉽다. 거기에 더해 홈런을 포함해 4안타밖에 기록하지못한 타선에 부진도 매우 아쉽게 여겨진다. 이명기,안치홍,버나디나,나지완이 침묵이있었다. 이제 홈으로 이동하는 만큼, 다시 힘을 보여주어야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홈으로 롯데를 불러들인다. 최근 기세로 보면 당연히 패배를 기록할수밖에 없다는 경기이다. 롯데는 매우 좋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기아타이거즈는 최근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부분을 기억한다면, 홈이라해도 어려운 경기를풀어갈 것이라고 예상이 되는 경기이다. 반전을 기록해야한다. 특히 타자들에 속수무책한 기복있는 경기력이 가장 문제라고 생각되는 만큼, 중심타선에 타자들에 지원이 절실한 입장이다. 이번 경기 홈으로 돌아온 만큼, 연패탈출을위한 동기부여를 기대한다.

마운드에는 임기영이 올라올 예정이다. 다양한 구종을 바탕으로 하는 기교파 사이드암 투수. 출중한 제구력을 바탕으로 높은 초구 스트라이크 비율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타자와의 수싸움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간다. 안타나 홈런을 맞더라도 다음타자에게 초구 스트라이크를 던질 수 있는 강한 멘탈도 장점.  투수로서의 결정구는 단연 체인지업. 직구와 동일한 릴리스 포인트에서 나오는 것은 물론이고, 타자가 타이밍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더라도 좌타자 기준 35cm 이상 바깥쪽으로 떨어져서 헛스윙을 유도한다. 어떤 날에는 구사율이 속구보다 높은 경우가 있을 정도로 투구에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한데, 좌타뿐만 아니라 우타에게도 자주 던지며 타자들을 곤란하게 하는데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 커브, 싱커, 포크볼도 구사 가능하나 던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수준이다.

 


최종결론

양팀에 대결, 광주에서 열리지만 최근 양팀에 분위기를 비교해본다면 어딜보아도 롯데자이언츠에 압승이다. 하지만 기아타이거즈가 홈에서는 좋은활약을 보여주는 만큼, 경기를 예측하기 힘들다. 아마도 첫경기를 보아야 감이오지않을까싶다. 기아타이거즈에 연패가 길어지는 만큼, 과연 가을야구를향한 동기부여를 보여주면서 이명기와 버나디나,안치홍에 활약이 이어질수있을지도 문제다. 롯데자이언츠는 이대호와 채태인,번즈가 살아나줘야하는 입장, 매우 두팀에 재미있는 타격전일지 싱거운 타격전일지 예측하기 힘들다. 이번 경기 분위기상으로 롯데에 손을들어주고 싶지만, 홈으로 돌아온 만큼 기아타이거즈에 반정을 예상하고싶다.

KIA타이거즈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