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31일 국내야구 ]] SK와이번스 넥센히어로즈 경기분석

 

SK : 산체스 ( 8승 3패 ) 평균자책점 3.32
넥센 : 최원태 ( 12승 7패 ) 평균자책점 4.22

 

경기분석

 

 

SK - 마지막 주말 경기 패배하면서 두산과 격차가 벌어졌다. 매우 아쉬운 경기, 타자들이 오랜만에 침묵을 지켰다는 아쉬운 사실이다. 박종훈이 3실점을 기록했지만, 채병용이 홈런을 맞으면서 경기를 내준 부분이 컸다. 하지만 투수들에 문제보다는 오늘 경기 타자들에 득점지원이 매우 적었다는 사실이 아쉬운 입장이었다. 로맥,최항을 제외하면 타자들이 특출난 활약을 보여주지못하면서, 최근 좋았던 기세가 잠시 주춤해졌다고 본다. 하지만 확실히 후반기 좋은 모습을 보여준 만큼, 연패를 당하지않을수 있다고 생각을한다.

이제는 홈으로 돌아와서 넥센히어로즈를 상대한다. 상대적으로 5승 4패 앞서있기는 하지만, 아직은 확실히 차이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 아쉽다고 생각을 한다.  홈에서는 방망이가 매우 뜨거운 만큼,  확실히 분위기상 좋은 흐름을 보여줄수 있다고 보는 입장이다. 최근 베테랑들에 활약이 쏠쏠한 만큼, 특히 김강민에 활약에 기대를 걸어본다. 거기에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불펜투수들에 힘도 홈에서 기대를 걸어보고싶은입장이라고 본다.

마운드는 산체스가 오른다. 리그 최고의 파이어볼로써 설명이 필요없는 투수이다. 최고 161km에 이르는 강력한 포심과 컷 패스트볼, 파워 커브와 체인지업을 고루 던진다. 표본이 적지만 구속만 따지고 봤을 땐 KBO 리그 에선 압도적인 파이어볼러.  속구 투수치곤 제구력도 나쁜 편이 아니다. 또한 구속을 유지하는 힘도 매우 뛰어나다. 산체스는 심지어 투구수가 100개를 넘기고서도 150km 이상의 공을 툭툭 던진다. 이는 산체스가 긴 이닝, 많은 갯수의 투구를 하더라도 타자와의 승부에서 밀리지 않는 이유이다. 위력적인 속구와 다양한 변화구, 준수한 컨트롤까지 표면만 보자면 외인 중에서도 상위권이다.

 


넥센 - 롯데보다 더 많은 11안타를 때려냈지만, 아쉽게 한점차 패배를 당했다. 최근 기세가 매우 좋지않다. 홈에서 일격을 맞으며, 분위기가 매우 쳐져있다. 이러다가는 가을야구가 매우 위협되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박병호,김민성,김규민,김혜성이 멀티히트로 좋은타격감을 보여주었지만, 찬스상황을 살려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아쉬움을 표출했다고 생각한다. 브리검을 전혀 도와주지못했으며, 오주원이 1실점을 내주면서 한점차에 패배였다는 점이 매우 아쉬웠다고 생각을 한다.

이제는 문학으로 이동한다. 원정이라는점은 매우좋지않아보인다. 특히 최근분위기가 매우 좋지않다는 사실이 너무나 아쉽다. 하지만 타격감이 좋았다는 점을 기억해야한다. 상대팀이 홈에서 매우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이 매우 아쉽다고 생각한다.과연 문학에서 타자들이 최근 좋은 모습을 보이는 상대팀에 투수들을 잘 공략을 할수 있는지가 관건이며, 투수들이 강한 장타력을 막아낼수있는지도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아마도 기세로써는 확실히 불리하며 전력적으로도 불리하다고 생각을 한다.

마운드에는  최원태가 오른다. 우완 정통파 투수로서, 구종은 평균 140km 초중반, 최고 150km의 속구와 커브, 체인지업, 슬라이더를 던질 수 있다 .제구 쪽에서 불안감을 보이는 것이 현재 발목을 잡고 있다. 그래도 넥센에 토종 선발중에는 제일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할수 있는 투수이다. 5승이나 거둔 것에는 의미가 있는 투수이다. 2018년 들어와서는 포심의 비율의 거의 줄이고 역시나 작년에 자주 던지던 투심 패스트볼을 주력으로 유인구로는 낙차가 상당한 서클 체인지업을 던지고 있다. 쓰리 피치나 포 피치로는 커브와 슬라이더를 구사한다. 만만치는 않은 투수임은 틀림없다고 생각하기에, 내일 홈에서 얼마나 분위기를 반전시켜줄지 기대한다.

 

 

최종결론

이 두팀에 대결, 분위기가 비슷하다고 볼수있지만, 기세만큼은 SK와이번스가 매우유리하다고 생각을 가진다. 문학에서는 타격적으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준다는 사실을 기억하게 만들며, 이택근에 계속된 부진은 넥센히어로즈로써 매우 아쉬운입장이다. 문학경기장에서 승리를 챙겨가기에는 분위기적으로나 전력적으로나 가능성이 매우 낮아보인다고 생각이 되는 만큼, 반전있는 모습을 보여주어야만 비슷한 경기력을 보여줄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SK와이번스는 계속해서 투수들에 활약에 더해서 타자들에 문학에서 터지는 흐름을 이어간다면 쉽게 경기를 가져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SK와이번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