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직전 네덜란드와 경기에서 무패흐름이 깨져버렸다. 확실히 에이스에 부재가 답답함에 경기력을 드러나게 해주었던 프랑스, 이번 경기는 다른 선수들이 얼마나 경기를 잘 풀어주는 지가 핵심이다. 하지만 홈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사실은 프랑스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을 상기시켜주는 입장, 우루과이를 상대로는 확실하게 프랑스가 전력에서나 경기력에서나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해본다.  이번 경기에서 분명하게 무패흐름이 깨진 부분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면서, 다시한번 흐름을 되찾아가는 경기가 될 듯, 주전선수들이 출전할지는 모르지만, 우루과이에 전력에서는 확실히 앞서기 때문에 경기에 주도권은 프랑스에게 있다고 생각되는 경기이다. 이번 경기 프랑스에게 충분히 기대해볼만하다.
포그바에 부재가 경기력에서 확실하게 드러난 프랑스이다. 이번 년도에 확실히 어느팀을 상대하더라도 전력에서 확실한 우위를 가져가는 팀이라고 생각하지만, 현재 경기력이 직전 경기에서아쉬움을 드러냈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만든다. 이번 경기에서도 과연 포그바에 부재를 어떻게 해결해낼 수 있을지, 하지만 캉테나 은존지, 마튀이디나 파예같은 능력있는 선수들이 존재한 만큼, 그래도 이번 경기에서는 우루과이를 상대로 우위를 가져가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보고싶다. 이번 경기 분명하게 프랑스가 홈에 이점을 살려서 우위를 가져가겠지만 ,과연 네덜란드전에 보여준 답답함을 벗어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해보고싶은 경기이다.

 

 


우루과이


월드컵 이후에 최약에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우루과이이다. 전혀 풀리지않고 있는 경기력, 확실히 공수에서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경기를 쉽게풀어가지못하고 있다. 또한 경기에 대한 주도권도 잡아가지못하는 입장, 우루과이에 힘은 견고한 수비로부터 시작되지만, 현재에 수비밸런스는 아시아팀들에게도 깨져버릴 만큼, 무너져버리고 있는 점이다. 이러한 수비력으로는 프랑스에 공격을 막아내기에는 사실상 역부족하다는 사실, 또한 브라질과 경기를 한 후, 또 원정길에 오르는 만큼, 체력적인 부담감도 존재하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보는 경기이다. 이번 경기 우루과이가 프랑스에게 승리를 거두기에는 힘들어 보인다는 사실, 확실하게 열세에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우루과이는 직전 브라질에게 경기를 내주기는 했지만, 분명 견고한 수비력은 조금은 살아난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명하게 수아레즈가 우루과이에 핵심 에이스라는 점을 그대로 보여준 경기, 수아레즈가 돌아온 우루과이에 전체적인 경기력이 살아났다는 사실, 경기를 밀리기는 했지만, 10월처럼 무너져버리는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았다. 충분히 이번 경기에서도 견고한 수비진에 힘을 보여주면서, 프랑스를 고전하게 만들듯한 입장, 분명 캉테를 어떻게 토레이라가 제어해주는지가 이번 경기에 핵심이다. 전력에서는 개인적으로 우루과이가 밀린다고 보지만, 우루과이에 장점은 빠른 역습찬스를 살려낸다면 분명 이번 경기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보고싶다.


 

 

 

 

 

 

 

최종분석


프랑스와 우루과이에 맞대결, 이번 경기 의외로 프랑스가 어렵지않게 잡아가지않을까싶다. 월드컵 때와는 양팀모두 경기력에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우루과이에 경기력이 너무나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다. 현재에 경기력으로는 국가대표 대항전에서 경쟁력을 보여주기는 힘들다는 사실, 우루과이에 수비라인이 확실하게 무너지면서 너무나 큰 어려움을 가져가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보게 된다. 프랑스에 입장에서는 홈에서, 무패흐름이 깨진 마당에 아마도 우루과이를 상대로 공격에 힘을 보여주면서 다시 힘을 보여주려고 하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보고싶은 입장이다. 이번 경기 프랑스에 확실한 우세를 예상해본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