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멕시코와 리턴매치를 꾸리는 아르헨티나, 직전 3일전대 맞대결에서는 2:0으로 승리를 거두었다. 이번 경기에서는 조금은 라인업에 변화를 주면서 시험을 거쳐가는 경기가 되지않을까라는 예상을 가지게하는 입장이다. 이번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에 입장에서는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을 전망, 멕시코가 세대교체에 진행중이기 때문에 전력에서는 확실하게 아르헨티나가 우위를 가져갈 것이라고 보고싶다. 이번 경기에서 아르헨티나가 오랜만에 연승을 이어가는 모습, 라인업에 얼마나 큰 변화를 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아르헨티나가 전력상 확실한 우위를 가져갈 것이며, 멕시코에 세대교체진행중인 만큼, 아르헨티나가 이번 경기도 압도하지않을까라고 생각해보고싶다.
직전 경기 아르헨티나가 공격을 주도하기는 했지만, 경기에 흐름을 주도하지는 못했다. 현재 아르헨티나에 입장에서는 분명하게 공격진에 무게감이 줄어들기는 했다는 사실,전체적인 전력을 본다면 분명 아르헨티나에 전력이 옛날보다는 약해졌다는 점, 이제는 새로운 에이스역활을 디발라가 보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코레아와 마르티네스에 활약도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본다.  현재에 전력으로는 멕시코에게 확실한 우위를 점하기는 쉽지않을 것이라는 사실, 아마도 이번 경기 아르헨티나가 직전 경기에서 처럼 공격적인 흐름을 보여주겠지만, 경기를 주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힘들 것이라고 생각해보고싶다. 쉽지않을 이번 경기 직전 경기와 같은 결과를 만들어내주기를 기대해본다.

 

 

 

멕시코


리턴매치를 펼치는 멕시코, 직전 경기에서 수비에 대한 아쉬움과 주측선수들이 제외되면서 공수밸런스가 살아나지못했다는 점이 너무나 아쉽다. 하지만 세대교체를 거쳐가야하는 입장에서 멕시코로써는 계속해서 패배하더라고 변화에 대한 시험과정을 거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본다.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세대교체를시험하기에는 조금은 버거운 상대이기 때문에, 승리를 거두기는 조금 어려울 것이라는 사실, 1차전에서도 느꼈던 것처럼 전력에서 확실한 열세를 어떻게 극복해나가는지가 상당히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해본다. 멕시코가 이번 경기 우위를 쉽게 가져갈 수는 없을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해보며, 이번 경기에서 멕시코가 다시 수비에 대한 집중력을 선보여주기를 기대한다.
멕시코는 현재 세대교체를 진행중이지만, 경기력이 무시할 수없을 만큼, 나쁘지않은 경기력을 선보여주고 있는 입장이다. 4-3-1-2 포메이션을 사용하면서 수비에 안정감을주고 있지만, 현재 수비적인 밸런스는 그렇게 좋지는 못하다는 사실을 기억해보고싶은 입장이다. 분명하게 멕시코에 입장에서는 수비력이 조금은 더 견고해진 모습을 보여주어야하는 입장이다. 멕시코에 입장에서는 직전 경기와는 다르게 레예쓰와 아라우호에 수비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 또한 직전 경기 득점을 기록하지못했던 만큼, 아마도 히메네스와 풀리도 그리고 파비안에 활약이 매우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보고싶은 입장이다. 쉽지않을 이번 원정길 2차전에서는 승리를 챙겨가주기를 기대해본다.

 

 

 

 

 

 

 

 

최종분석

 

3일만에 만나는 양팀에 리턴매치, 이번 경기에서도 결과는 쉽게 번벅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본다. 아르헨티나가 명단에 변화를 가져갈 것이라고 예상은 되지만, 그래도 전력상에 확실한 우세를 가져간다는 사실을 기억해보고싶은 입장, 경기력에서도 현재에 멕시코에 명단을 살펴본다면 ,아르헨티나를 확실하게 공략할 만한 선수는 보이지않는다고 생각해본다. 이번 경기에서도 직전경기와 비슷한 스코어와 경기력이 나타날 듯하지만, 멕시코가 얼마나 수비에 집중력을 보여주는지가 변수라는 사실, 하지만 이번 경기 변함없이 아르헨티나에 확실한 우위를 예상해보고싶은 경기이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