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 후랭코프가 좋은투구로 1실점밖에 내주지않았다. 하지만 타자들이 경기 초반에는 침묵을 유지하면서 후랭코프가 고전을 하는 모습을 보여줄뻔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역시 경기 후반부로 갈수록 상대팀에 불펜을 잘 공략하면서 또 한번 역전승을 거두었다. 이로써 평일에 혼잡스러운 분위기를 잡아내고 엄청난 연승 분위기를 유지하게 되었다. 역시 타자들에 힘이 매우 강하며, 불펜도 매우 안정적이라는 사실이 올시즌 매우 기대하게 만든다. 최주환,류지혁이 침묵했지만 이번 경기는 하위타선에 지원이 매우 좋았던 경기라고 생각한다. 계속해서 오재원이 살아나고 있다는 것이 두산에 상승세에 큰 이유이다. 아마도 이 분위기를 충분히 이어갈수 있지 않을까 예상한다.

 

이제는 더욱더 중요한연전 문학으로 이동한다. 최근 매우좋은 기세를 이어가기 가장 고비라고 생각한다. 상대적으로 경쟁팀이라고 생각되는 만큼, 자존심대결이 치열할 것으로 생각한다.올시즌 Sk를 상대로 5승 2패를 거두고있으며 최근 4연승을 달리고 있는 만큼, 자신감은 더 앞서있다고 생각한다.  두산은 원정에도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주고있다. 상대도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마늠, 매우 치열한 경기가 될 양상이다. 이번 연전과 같이 타자들에 힘이 매우 중요하다. 지고있어도 질거같지않은 모습을 보여주는두산에 타자들에게 기대를 걸어보고싶다.

 

마운드에는 린드블럼이 올라온다. 올시즌 6승을 거두며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위력적인 패스트볼과 함께 커브와 슬라이더 스플리터 체인지업도 구사하는걸 볼 수 있다. 당당한 체격에 위에서 내리꽂는 속구는 위력적이다.  기본적으로 마운드에서의 승부욕이 강해 스트라이크 존 안에 공을 집어넣는 편,  KBO에 와서는 속구를 포심, 투심, 커터로 세 종류의 빠른공을 던지고 여기에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포크볼 총 7가지 구종을 섞어 던질 수 있게 되었다.

 


SK - 레일리에 괜찮은 투구를 공략하지못하면서 패배를 거두었다. 문승원이 좋은 모습을 보여주다가 이번 경기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롯데자이언츠에 불펜도 공략하지못했으며 오히려 최근 좋은 기세를 보여주던 불펜투수가 무너졌다. 특히 이승진과 서진용이 오랜만에 등판에서 전혀 힘을 쓰지못하고 롯데자이언츠에 타자들에게 무너졌다. 나주환이 좋은타격감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나머지 타자들에 지원이 적었다. 최정에 타율이 계속해서 떨어진다는 사실은매우 아쉽게 여겨진다. 좋았던 분위기에 한풀이 꺽이면서 이제는 홈으로 돌아가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질 것이다.

 

이번 경기 두산을 만난다, 아마도 후반기 일정에 대해 매우 중요할 경기이다. 이번경기를 위닝시리즈를 가져간다면 충분히 분위기 상승세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다. 올시즌 두산에게는 열세를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이 아쉽다. 특히 두산을 만나면 불펜투수들이 무너져버렸던 사실을 기억하면, 하루 쉬는 휴식동안 불펜투수들에 힘을 불어넣어줘야한다는 점이다. 또한 홈에서 강한 장타력을 보여주어야한다. 과연 두산에 강한투수들을 이겨낼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홈에서 물러서지않는 매우 치열한 경기를펼쳐줄 것이라고 생각하며, 최정에 활약이 동반되어야 좋은 경기를 펼칠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이번 경기 마운드에는 박종훈이 올라오게 된다. 언더스로 투수.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보기 힘든,손끝이 땅에 긁힐 정도로 릴리즈 포인트가 낮은 투수이다. 제구력 향상이 도무지 이루어지지 않은 모습이 아쉽다. 구질로는 포심과 커브를 가장 많이 쓰고 그 외에도 싱커성 투심, 체인지업, 포크볼이 있다. 그러나 역시 문제는 제구. 고교시절 뛰어난 구위로 완투하면서 삼진을 두 자릿수까지 잡곤 했지만 볼넷에 비율도 삼진과 비슷하면서 제구력 난조를 보여주는 투수였다는 부분이 아쉽다. 또한 도루에 매우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모습이다.

 


최종결론

양팀에 맞대결, 이제 매우 중요한 경기가 될 양상이다. 아마도 위닝시리즈를 가져가는 팀이 후반기 분위기를 탈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이 된다. 양팀에 중요한 포인트로는 불펜싸움이 될 가능성이 매우 커보인다. 경기후반부 집중력을 보여주는 팀이 경기를 가져가지않을까싶다. 그렇다면 유리하게 될팀은 두산베어스라고 생각된다. 또한 홈에서 두산은 상대팀에 장타력을 막아낼수있을지가 의문이다. 과연 타격전이 이루어질지, 아니면 투수싸움이 이루어질지 예상은 안되지만 분위기상으로 두산베어스가 조금더 유리한 경기라고 생각이 된다.


두산베어스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