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 양현종이 두경기 연속 좋지않은 흐름을 보여주었기도 했으며, 불펜이 오늘경기 흔들리면서 경기를 역전패 당했던 모습이 너무나도 아쉽게 생각한다.상대 불펜이 매우 강했던 모습을 보여주면서 타자들이 경기 후반으로갈수록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이명기,김선빈,최원준에 활약이 매우 좋았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아직은 나지완에 활약이 싱겁다는 모습이다. 또한 중심에 버나디나나 김주찬,최형우에 타격도 그렇게 좋지는 않았다. 상대보다 더 좋은 타격감을 보이기는 했으나, 득점으로 연결시키지못하면서 패배한 부분은 분위기를 이어나가지 못했다는 사실에서 너무나 아쉬운 입장이다. 과연 이제 가을야구를 향한 동기부여를 더 보여줄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하지만 후반기 나쁘지않은 성적을 보여주고있는 만큼 기대할수 있게 만드는 모습이다.

 

이제 길었던 홈 경기를 뒤로하고 원정으로 이동한다. 한화이글스를 만나는 만큼 이번 경기 가을야구를 향한 매우 중요한 경기중에 하나라고 생각된다. 아마도 선발투수들에 집중력이 요구되는 경기이다. 또한 타자들에 기복있는 경기력 또한 개선되야하는 문제로 뽑는다. 한화이글스가 홈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기아타이거즈에 타자들이 어떤 모습으로 타격에서 힘을 보여주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이번 경기에서 패배한다면 아마도 후반기 가을야구를향한 발걸음이 무거워질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중심을 잡아주어야할 선수들에 활약을 절실히 기대한다.

 

선발에는 헥터가 올라온다. 아직은 작년과 같은 무서움을 보여주진 못하고 있는게 아쉽긴하지만, 역시 매우 강력한 투수임은 틀림없다고 생각한다. 각도있는 변화구와 속구 평속 또한 좋은 점을 알 수 있다. 매우 공격적인 투구를 하며 제구력도 괜찮아서 볼넷이 적다. 다만 특유의 쓰리쿼터 투구폼에서 나오는 패스트볼 수직 무브먼트가 좋지 않은 편이고, 횡슬라이더의 취약함 때문에 우타자에게 너무 약하다는 문제가 있다. 특히 피홈런이 많다. 볼질이 없다보니 이닝소화력은 아주 준수하다. 맞아가면서도 꿋꿋이 버티는 스타일이다. 헥터는 KBO에 적응이 되어있기에 믿을만한 투수임은 틀림없다.

 


한화 - 매우 강력했던 불펜투수들이 드디어 무너져버렸다. 생각과는 다르게 리드를 잡았지만 경기후반 엄청난 역전극으로 패배를 당했다. 이번 시리즈, 박한이에게 2패를 당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연이틀 끝내기를 당하면서 그 충격이 매우 클것이라고 생각한다. 2위를 빼앗긴 입장에서 이번 경기패배가 너무나 뼈아픈 한화이글스였다. 전체적인 밸런스를 살펴보자면 이용규가 다시 살아나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중심타선에 고른 활약을 보여주지못하고 있기 때문에 어려운 모습이다. 특히 하위타선과의 전력차이가 드러나는 만큼, 중심타선에서 활약을 보여주지못한다면 어려워보이는 입장이다. 후반기 과연 자신들에 자리를 찾아갈지, 아니면 계속해서 올시즌 반전을 보여줄수 있을지 궁금하게 만든다고 생각된다.

 

이제 홈으로 돌아오는 만큼 불펜투수들이 정신을 차려야한다고 생각한다. 이틀연속 무너지면서 그 휴유증이 매우 클 것으로 생각한다. 아마도 홈이라는 점이 유리하기는 하지만, 삼성보다 전력상 더 강한 기아타이거즈를 어떻게 잡아내는지가 매우 중요할 입장이다.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사실은 긍정적이지만, 아직은 후반기 팀 분위기가 어수선한 입장이며, 상대팀에 기세가 나쁘지않기 때문에 생각외로 고전하는 경기가 펼쳐질 가능성이 높다. 한화로써는 불펜투수와 선발로 올라오는 투수들에 전력이 조금씩 약해지고 있는 만큼 타자들에 득점지원이 더욱더 필요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하위타선에 지원이 있다면 충분히 경기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지지만 어려워보인다고 생각된다.

 


최종결론

이번 경기 양팀모두 매우 중요한 경기이다. 가을야구를 향한 기아타이거즈에 동기, 2위탈환을 향한 한화이글스에 동기부여가 맞붙게 된다. 유리한팀은없다. 한화는 홈에서 이점을 가져가지만, 분위기는 기아타이거즈가 앞선다고 본다. 전반기 매우 강했던 불펜투수들이 흔들리는 한화에 입장으로써는 하루 발리 자신들의 기량을 되찾아야하는 과제를 안게되었으며, 하위타선과 너무나 실력차이를 보여주고있다는 사실을 기억해보아야한다. 기아타이거즈로써는 부상에서 돌아온 중심타자들이 힘을 보여준다면 더없이 좋은 경기를 치를 것으로 보여진다. 양팀에 맞대결 치열하게펼쳐지겠지만, 경기초반 리드를 잡는 팀이 매우 유리하게 가져갈 것이며 기아타이거즈에 손을 잡아주고싶다.


KIA타이거즈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