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 마지막 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분위기를 반전시킬수 있게 되었다. 타자들에 타선에 폭팔로 인해 경기를 쉽게 가져갔다고 생각한다. 어제 언급했던 것처럼 중심타선에 활약이 필요하다고 예측했다. 그것이 오늘 경기 들어맞았다. 채태인,손아섭,전준우,번즈,이대호에 활약이 있었다. 하위타선에 활약은 조금 덜했지만, 중심타자들에 활약으로 대량득점을 기록할수 있었다는것이 사실이다. 특히 이대호가 살아나면서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었다는 점을 기억해야한다. 레일리가 매우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고, 불펜투수들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사실을 기억하면 이제 NC다이노스를 만난다는 점을 기억해볼때 이 분위기를 이어갈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진다.

 

확실히 유리하다. 타자들이 살아났다는 점을 근거로 불펜도 매우 안정을 찾았다는 사실을 기억해보아야한다. 거기에 더해 계속해서 홈이서 열린다는 사실은 선수단 전체에게도 큰힘을 불어넣어줄수있을 가능성이 크다. 이번 경기도 이대호를 중심으로 중심타선에 활약을 기대하지만 하위타선에 지원이 있다면 경기을 더 쉽게 풀어갈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 하위타선에 지원이 절실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확실히 순위나 전력면에서 앞서있는 만큼 우세한 경기를 치르지않을까 예상한다.

마운드에는 듀브론트가 올라온다. 낙차가 큰 너클커브가 주무기이나 실제로 커리어 통계로는 최근 2~3년간 체인지업이 더욱 효과적인 구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140km 후반의 구속을 기반으로 제구가 잘되는 제구형 피쳐다. 낙차가 큰 너클커브가 주무기이나 실제로 커리어 통계로는 최근 2~3년간 체인지업이 더욱 효과적인 구종으로 평가받고 있다. 재활로 야구를 쉬면서 체중 관리에 실패한 것이 KBO 리그에서의 시즌 초반 부진으로 이어졌다고 한다.

 


NC - 경기초반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또한번 역전패를 당했다. 아직은 최하위에 전력을 보여주면서 경기를 쉽게 끌려가는 모습이다. 리드를 잡아도 전혀 강한모습을 보여주지못하면서 불안함을 표출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여전히 낮은 팀타율은 타자들이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게 만든다. 베렛이 매우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지만, 불펜투수들이 흔들리면서 경기를 내준 모습이 아쉽기만 하다. 타자들이 경기초반 힘을 보여주는 듯 했지만 후반부에는 전혀 힘을 쓰지못하면서 경기를 끌려갔다고 생각한다. 타자들이 고른 활약을 보여주긴 했지만, 특출난 활약을 보여주는타자가 한명도 존재하지않았던 모습이다. 이제 원정을 떠나는 만큼 과연 승리를 거둘수있을지가 관건이다.

 

이제 부산 사직으로 이동한다. 아마도 매우 힘든 여정이 되지않을까 생각이 된다. 이제 원정에서는 타자들에 득점지원이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나성범, 스크럭스, 박석민에 활약이 필요하다. 과연 이 타자들이 사직에서는 힘을 보여줄수있을지가 문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확실히 상대 롯데자이언츠에 타선을 막아내야한다. 불펜투수들이 강하지않은 만큼, 롯데자이언츠에 화력을 막아낼수 있을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마운드는 이재학이 책임진다. 우완 사이드암투수인 이재학, 은 컨트롤과 준수한 탈삼진 능력으로 즉시전력감으로 주목받았으나, 프로에 입단해서는 현격한 경험 부족을 드러냈다는 점이 아쉽다. 서클 체인지업을 이용한 삼진 능력은 당시에도 인정받았으나 지나친 코너웍을 의식하다가 사사구를 내주며 자멸하는 경우가 많았다. 투피치보단 몸의 중심이동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패스트볼의 구위도 저하되고 체인지업의 떨어지는 각도도 무뎌졌다는 게 부진의 원인이라 했다. 즉, 어정쩡하게 새로운 구종을 쓴답시고 밸런스 무너질 바에는 확실한 투피치가 더 낫다는 것. 이재학에 특히한점은 보통의 체인지업은 직구와 같은 투구폼으로 구속과 분당 공 회전수를 줄여 타자의 타이밍을 망가뜨리는 방식이나 이재학은 되려 회전수가 높은 변형 서클 체인지업을 구사한다는 점이다. 신인때 처럼만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충분한 가능성이 있는 투수라고 생각된다.

 


최종결론

이번 양팀에 맞대결 한팀 쪽으로 우위가 간다. 확실히 롯데자이언츠에 타자들이 강한모습을 보여주지않을까 예상이 된다. 하지만 롯데자이언츠도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고있다는 사실이 마음에 걸리기는한다. 하지만 확실히 상대가 NC다이노스를 만난다는 사실이 유리하게 적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상대팀에 후반 집중력이 좋지않은 만큼, 확실히 롯데가 승기를 잡아가려면 경기초반부터 상대를 밀어붙이면 더 좋은 경기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경기를 많이 분석하지않아도 유리한 팀은 롯데라고 예측이된다.


롯데자이언츠 승리를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