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7일 국내야구 ]] NC다이노스 SK와이번스 경기분석

 

SK : 김광현 ( 8승 4패 ) 평균자책점 2.80
NC : 이형범 ( 1승 1패 ) 평균자책점 4.97

 

경기분석

 

NC - 마지막 경기 대패를 당했지만, 사직에서 거둔 위닝시리즈를 기억하면 매우 값지다고 생각한다. 앞선 두경기와 같이 타자들에 활약이 없었다는 점은 아쉽긴 하지만,  사직에서 거둔 위닝시리즈만 생각해본다면, 충분히 큰 수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역시 기복있다는 사실을 기억나게 만들어준 모습이다. 후반기에도 여전히 구창모가 무너져있다는 사실이 매우 아쉽게 여겨진다. 롯데에 이대호라면 NC에는 나성범이지만 활약이 부족했다. 스크럭스나 박민우가 뒤를 받쳐주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이 선수들에 기복있는 모습은 너무나 어려워 보인다.

이제 홈으로 이동하게 된다. 하지만 상대가  SK와이번스라는 점이 매우 불리하다고 여겨진다. 상대적으로 매우 약한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후반기에도 매우 약한모습을 이어가고있다는 부분, 홈이지만 힘들어보인다. 반전을 보여주어야한다. 하지만 힘들어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특히 중심타선이 상대에게 매우 약한모습은 아마도 이번 경기도 끌려가지않을까 싶으며, 상대에 분위기가 매우 좋다는 점을 기억해한다. 확실히 선발투수가 살아나지못한다면 쉽게 끌려갈 경기라고 생각한다.

이형범은  투심 패스트볼을 주무기로 하는 투수.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우타자 몸쪽을 파고드는 공 끝이 상당히 예리하다. 투심을 바탕으로 하여 땅볼 유도 능력이 상당히 뛰어나다. 특히 주자가 있는 상황에서는 귀신같이 병살을 만들어내며 적은 투구수로 빠르게 아웃 카운트를 적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탈삼진 능력은 리그 최하위 수준일 정도로 절망적이며, 맞춰 잡는 유형인 만큼 내야 수비가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고전한다는 약점이 있다. 제구는 안정적인 편이지만 아직 경험이 부족한 탓인지 이따금씩 흔들리는 경우도 있다.

 

 

 

SK - 엄청난 기세로 두산에게 스윕을 거두었다. 최근 후반기 기세는 매우 좋다. 과연 어느팀이 막아낼수있을지가 문제다. 타자들에 타격감이나 투수들에 안정감 모두 최상이다. 두산을 잡아낸 그 기세가 계속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최정에 빈자리가 여전히 아쉽긴하지만, 나머지 타자들에 고른 활약으로 좋은 득점력을 보여주고있는 최근이다. 이 기세라면 1위까지 추격할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노수광과 한동민에 활약과 후반기에는 하위터선에서 김강민에 활약 또한 눈여겨보아야한다는 점이다.

이제 마산으로 이동하지만 최근 기세로 본다면 NC다이노스를 충분히 공략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력상매우앞서는 만큼, 경기를 쉽게 풀어갈 양상이다. 올시즌 7승 2패로 상대적으로 매우 강한모습을 보여준다는 사실을 기억해야한다. 원정에서는 타자들에 기복있는 모습을 기억한다면, 생각보다 고전할가능성도 많다. 선발투수들이 안정적인 만큼, 경기를 쉽게 풀어갈 가능성도 있다. 경기를 쉽게 가져갈 가능성이 크다. 최근 기세가 매우무섭고, 타자들에 득점지원까지 가세하면서 너무 무섭다. 하지만 최정에 빈자리는 아쉽지만, 팀은 잘 풀리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경기 연승을 이어나갈 좋은 기회이며, 확실히 유리한 경기라고 생각한다.

국내에이스 김광현이 복귀할 준비를 마쳤다. 올 시즌 복귀후 매우 좋은 모습을 연이어 보여주고 있다.  극단적인 오버핸드 폼을 가진 좌완투수. 188cm의 키에서 역동적으로 내리꽂는 포심 패스트볼, 슬라이더, 커브를 주로 사용하며, 그 외에 체인지업, 투심 패스트볼, 컷 패스트볼, 스플리터 등의 구종이 있지만 잘 쓰진 않는다. 토미존 수술 이후로 최고구속이 조금 오른듯 하다 물론 이닝제한 때문에 조금 몸을 일찍 끌어올리는 것일지는 몰라도 현재까지 3경기 평균구속은 146km/h 정도에서 형성되고 있다.  결론적으로 재기에 성공한 이후 김광현은 예전과는 크게 다른 투수가 되었다. 나쁘게 말하면 장점을 잃어버리고 평범한 크보급 투수가 된 것이고, 좋게 말하면 좀 더 솔리드한 완성형 투수가 된 것. 여담으로 투구폼이 지나치게 다이나믹한 덕에 도루저지 면에서는 약점을 보이는 투수이기도 하다.

 

 


최종결론

양팀에 맞대결 매우 치열하게 펼쳐지기보다는 한팀에 우세로 쏠린다. 최근 두산을 대파하며 분위기가 한껏올라있는 SK와이번스가 이번 경기도 쉽게 치르지않을까생각한다. NC다이노스가 상대적으로 SK와이번스에게 약한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볼수있다. 현재 SK와이번스에 타격감이나, 투수들에 안정감이나 모두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만큼, NC다이노스가 상대하기에는 버겁다고 예상이된다.
SK와이번스 1.5마핸승을 예상합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