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토트넘은 이전 첼시를 상대로 2:0으로 패배하며 리그 3위에 위치하고 있다. 전반전에 박빙의 경기를 펼쳤지만 무득점 무실점으로 전반전을 종료했고 후반전에 들어 두골을 실점을 내주며 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패배를 기록했다. 최근 4연승으로 좋은 기세를 보여줬던 토트넘이지만 케인의 복귀와 동시 2연패를 하며 팀 분위기가 바닥으로 향해가고 있으며 좋지 못한 전술을 보여주고 있어 팀 선수들의 기량에 못미치고 있다. 이전과 다른 전술을 펼쳐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전방에 케인-손흥민을 내세워 상대를 강하게 압박해 득점을 기회를 만들어낼 것이며 중원에 에릭센-라멜라가 배치해 최전방을 뒷받침해 공격의 기회를 만들 것이다. 토트넘의 문제점을 극복하지 못하면 최근 분위기 좋은 상대를 상대로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 새로운 전술을 구상하지 않는다면 이번 경기에서 3연패를 기록할 수 있다.

 

 


아스널

 

아스널은 이전 본머스를 상대로 5:1로 승리하며 리그 4위에 위치하고 있다. 전반전부터 상대를 강하게 몰아붙여 2:1로 앞서나간 아스널은 후반전 역시 흐름을 이어나가 공격을 펼치며 추가로 3골을 더 넣으며 완승을 거두었다. 최근 3연승으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아스널이다. 또한 부상선수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승점 쌓기를 이어나가고 있고 순위경쟁을 해야하는 상황인만큼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한다. 이전과 같은 3-4-2-1 포메이션을 사용할 가능성이 높고 원톱에 오바메양을 내세워 상대의 수비진영에 파고들어 흔들것이며 중원에 음키타리얀-외질을 배치해 원톱을 백업하며 득점의 물꼬를 트는 플레이를 보여줄거라 예상된다. 최근 흐름은 상대보다 우세한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쉽게볼수는 없는 팀이기에 박빙의 승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전망이다. 원정 경기라는 점도 무시할순 없지만 현재 전력이라면 치열한 접전끝에 승리할거라 예상된다.

 

 

 

 

 

 

 

 

최종분석

 

전통의 라이벌까지는 아니더라도 항상 치열한 승부를 보여주는 북런던 더비입니다. 토트넘은 베르통헌과 해리 윙크스, 에릭 다디어, 델리알리의 결장이 예상되며 아스날은 헥토르 베예린과 롭 홀딩, 대니 웰벡의 부상결장이 예상됩니다. 통산성적에서 아스날이 크게 앞서지만 어디까지나 홈/원정을 구분하지 않은 성적이며 홈/원정 구분시 양 팀 모두 홈에서 5할이상의 승률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또한 지난 7번의 맞대결동안 원정팀이 단 한번도 승리하지 못했을정도로 홈 팬들 앞에서는 죽어도 라이벌에게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어왔던 두 팀. 지난 경기 토트넘이 좋지못한 경기력을 보여주기는 했어도 강팀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 법. 이번 경기는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