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

 

이번경기는 홈에서 펼쳐지는 UCL 16강 2차전 아약스와의 경기이다. 1차전 아약스 원정에서 1:2 원정승을 따냈다. 경기력자체는 레알마드리드 우위에 있다고 볼 수 없었던 경기였다. 오히려 아약스가 더 많은 슈팅과 찬스를 가져갔지만 결정력에서 레알마드리드가 약간 앞선 모습을 보여주었다. 원정에서 2골을 넣으면서 승리를 거둔 것은 다행스런 일이지만 레알마드리드는 최근 경기에서 경기력이 좋지 못하다. 매 경기 실점하고있고 공격쪽에서의 답답함 수비쪽에서는 구멍인 모습을 자주 노출하여 골키퍼 쿠르투아의 선방에 의존하는 경기가  계속되고있다.아무래도 레프트백 마르셀루의 폼이 떨어진 것으로 보이며 로드리게스를 중용중이지만 공수 양면에서 폭발적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있다. 미드필더 진영에서도 카세미루의 부진 크로스와 모드리치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등 공격진과의 연계플레이와 결정력 있는 한 방이 시즌 내내 부족하다. 따라서 아약스 상대로도 최근 엘클라시코에서 2연패한 분위기가 드리워질 수 있다. 게다가 세르히오 라모스는 경고누적 징계로 출전이 불가능하다. 나초와 바란 조합으로 센터백을 구성할 것으로 보인다.

 

 

 

아약스

 

레알마드리드와의 홈경기에서  1:2로 패배했지만 경기력은 상당히 좋았던 경기였고 공격전개가  깔끔했다 무승부이상을 거두지 못한 것이 아쉽지만 레알마드리드 원정길에서 최선의 컨디션을 유지하려 노력하였다. 최근 3경기에서 모두 3득점이상을 기록하며 페이스가 좋은 편이며 컵대회이후 5일간 휴식을 취했다. 레알마드리드가 이틀 간 휴식을 취한 것과 달리 원정경기이지만 휴식을 통해 체력적인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었다. 아약스의 강점은 측면 활용이다. 풀백 타글리아피코의 오버래핑과 타디치, 네레스, 지예크 등 중앙과 측면에서 모두 활약이 가능한 선수들로 멤버가 구성되어있다. 중앙에서는 데용의 공수조율, 수비라인은 데 리흐트, 블린트 등 모두 빌드업이 가능한 선수들로 구성되어있기에 어디서든지 공격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분류된다. 현재 레알마드리드의 분위기, 밸런스 등이 무너진 상황이기에 충분히 다득점을 노릴 수 있다고 판단된다.

 



 

 

 

 

 

최종분석

 

레알마드리드는 최근 2경기 모두 엘클라시코를 치렀으며 2일 휴식후 경기를 치른다. 주장 라모스가 경고누적으로 출전할 수 없는 등 여러가지 악재가 맞이했다. 공격에서의 답답함은 물론 수비에서도 큰 문제점을 보이며 지단 감독 이탈이후의 구심점을 찾지 못하고있다. 반면 아약스는 지난 1차전 1:2로 패배했지만 경기력자체는 좋았으며 공격 마무리능력만 보여준다면충분히 레알마드리드 원정경기에서도 다득점이 가능해보인다. 빌드업이 좋은 수비수와 공격참여가 가능한 선수들이 많다는 점이 충분한 강점이 될 수 있다.

 

 

Posted by 달바라기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