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본머스와의 홈경기에서 2-1로 역전승을 거두고 공식전 2연패를 탈출한 리버풀. 다만 리그 하위권팀 상대로 고전하는 등 최근 능력이 워낙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하지만 헨더슨이 훈련에 복귀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2차전에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헨더슨의 복귀로 최근 리버풀이 보여주고 있는 문제점의 열쇠가 될 수 있을것으로 보이지만, 복귀전에서 100%의 컨디션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는 우려가 된다. 주전GK 알리송까지 부상으로 결장하는 만큼 여러모로 불안요소가 있다. 특히 1차전을 0-1로 패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밀집수비를 공략해야 하는 부담감을 안게 됐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원정에 나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세비야와의 리그 홈경기에서 2-2로 비기면서 리그 2연속 무승부로 주춤했다. 하지만 최근 공식전 6경기 연속 승을 기록하며 패배 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르마의 부상 외에는 별다른 탈이 없는 모습이다. 히메네즈가 부상에서 컴백해 페이스를 회복했고, 모라타, 펠릭스, 코레아 등을 앞세운 특유의 역습축구를 펼칠 수 있는 판이 깔려 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홈 강세에 비해 원정에서 최근 5경기째 승리가 없을 정도로 고전하고 있기는 하나 1차전 1-0 승리를 안고 2차전에 나선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최종분석


16강 2차전 이번 경기 리버풀은 창을 마드리드는 방패를 중심으로 경기를 치루어나갈 가능성이 높다. 리버풀은 홈 경기이기 때문에 수비보다는 공격적으로 마네, 피르미누, 살라의 공격진이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중요한 관건이다. 안필드에서 보여주는 리버풀의 경기력 자체가 압도적인 경기운영을 보여주는 것이 사실인 만큼 이번 경기에서는 리버풀이 경기력면에서 유리하게 경기를 치루어나가면서 한번 더 공격적으로 마드리드를 흔들어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AT마드리드는 1차전 수비에 조금은 고전하는 경기운영을 보여주었다는 사실을 기억해보게 되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는 마드리드가 계속해서 수비적으로 좋은 경기운영을 선보여줄 수 있을지가 주목된다. 이번 경기는 홈팀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Posted by 달바라기s